FILA, 2020 SS 시즌별 가장 감각적인 기획 컬렉션 출시

사진제공 = 휠라

휠라가 올 시즌 최고의 트랜디한 룩을 집약해서 선보이는 온라인 전용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공개했다.

오늘(4일) 첫 선을 보인 휠라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은 1020 소비자를 위해 시즌별 가장 감각적인 기획 제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브랜드 헤리티지와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얻어 실험적이고 트렌디한 룩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아치 모양 로고를 포인트 디자인으로 활용, 유틸리티 웨어에서 영감을 얻어 테크니컬 요소와 스포츠, 그리고 스트리트 무드를 담아냈다. 재킷, 아노락, 맨투맨, 티셔츠, 팬츠 등 총 16종의 제품이 출시됐다.

이번 컬렉션은 디자인 특징에 휠라 아카이브 로고 플레이로 전개되는 ‘뉴 프렙 캡슐’, 유틸리티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얻은 ‘테크 캡슐’, 고딕 로고체와 빈티지한 색감이 돋보이는 ‘피그먼트 캡슐’로 나뉜다. 뉴 프렙 캡슐라인의 ‘F 로고 루즈핏 맨투맨’은 휠라의 F 로고를 크게 프린팅했는데, 고딕 폰트의 등판 타이포 프린팅과 함께 전면 하단에 시즌탭 직조 라벨로 포인트가 가미됐다. 이 외에도 그간 볼 수 없었던 아치로고와 발염 프린트 기법으로 빈티지한 느낌을 줬다. 테크 캡슐의 ‘FILATECH 테이프 재킷’의 경우, 가벼운 기능성 소재와 테이피 테이프 디테일로 같은 디자인의 쇼츠와 세트 연출도 가능하다. 피그먼트 캡슐 아이템은 옷을 다 만들어놓고 색을 입히는 방식의 ‘가먼트 다잉 기법’을 사용해 빈티지하면서 자연스러운 색감을 살렸다. 피그먼트 염료를 사용한 가먼트 다잉기법 특유의 자연스러운 발색에 편안함을 강조한 제품은 ‘피그먼트 헤리티지 오버핏 맨투맨’ 등이 대표적이다.

휠라의 2020 스프링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은 휠라 공식 온라인몰과 무신사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휠라 관계자는 “올봄, 개성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 취향을 고려해 휠라의 헤리티지, 아카이브를 감각적이고 현대적으로 표현한 온라인 전용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새 학기 스쿨룩과 개성있는 데일리룩으로 신선한 제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