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원단 세탁 및 일회용 필터 교체로 재사용 가능한 실용적 제품 선봬

사진제공 = 아이더

코로나19 사태로 외부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었다.

아이더는 고급 필터 장착으로 미세먼지, 꽃가루 등 건강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기능성 보호 마스크를 출시했다. 마스크 안쪽에 교체 가능한 필터가 장착돼 있으며, 마스크 본체는 외부 오염 시 세탁해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이 때, 리필용 필터는 함께 세탁하여 재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안경 착용시 김이 서리는 불편함을 최소화시키는 코패드도 적용되어 있다.

또한, 자외선(UV)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장시간 야외 활동 시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귀 밑 끈 부분에 위치한 스토퍼를 통해 끈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에 따라 편안한 착용감을 선택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이며, 가격은 2만원대이다. 제품 구매 시 일회용 필터 하나가 추가 제공되며, 그 외 리필용 필터는 별도 구매해야한다.

외부 유해물질 차단을 위해서는 마스크를 바르게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호흡기에 닿는 면 부분은 오염되지 않도록 손으로 만지는 것은 삼가고, 마스크가 코와 입을 완전히 가리도록 밀착해 착용해야 한다. 또한, 마스크가 움직이지 않도록 양쪽 귀걸이와 스토퍼를 이용하여 알맞게 고정시키고, 코 부분 와이어를 적당히 구부려 외부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한다.

아이더 관계자는 “미세먼지부터 꽃가루, 바이러스 감염병까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외부 유해물질 차단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며 “아이더가 선보인 기능성 보호 마스크는 먼지와 같은 외부 오염물질은 물론 자외선까지 효과적으로 차단해 야외활동 필수품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 아이더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