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주·포천·동두천 관내 섬유기업 해당

코로나19 영향, 2월 지원 시책 설명회 취소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는 2월에 예정돼 있던 ‘양주·포천·동두천 소재 섬유·패션기업 기업지원시책 설명회’를 취소했다고 밝혔다.

기업지원 시책설명회는 매년 지역의 많은 섬유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됐지만, 센터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우려해 최종적으로 설명회를 취소하게 되었다.

다만, 경기도 내 섬유기업들에게 기업지원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센터에서는 섬유기업 지원기관 간 협업을 통해 ‘2020년 섬유·패션기업 지원시책 종합안내’를 발간하고, 이를 지역기업에 직접 전달하거나 우편으로 전송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 입주해 있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섬유소재연구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경기섬유산업연합회 등이 참여하여 총 57개 지원 사업을 자금, 기술 개발, 판로개척 등으로 분류하고 원하는 지원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센터 관계자들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설명회는 부득이하게 취소됐으며, 대신 책자를 발간해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시책을 파악하고 필요한 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정책사업 코칭서비스, 현장으로 찾아가는 입주기관 종합지원반 등의 제도를 정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경기도 및 양주·포천·동두천시의 섬유·가죽·패션산업특구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 섬유산업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자금, 판로, 연구개발 등 섬유패션 기업이 겪고 있는 여러 형태의 애로사항을 해소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홈페이지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섬유기업들의 많은 문의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산업특구팀(031-850-3626)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