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 및 생분해성 천연 울 소재 적용

'발키리 보아 2 고어텍스', 사진제공 = 노스페이스

전 세계적 ‘필(必)환경’ 트렌드 속, 국내 패션 기업들도 친환경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업체 ‘맥킨지’와 영국 패션 전문지 ‘비즈니스 오브 패션’ 이 공동 발간한 '2020년 패션 산업 전망'에 따르면, 의류 기업들의 45%가 환경을 생각한 혁신적 바이오 기반 소재 활용을 늘릴 예정이다.

노스페이스는 지난 시즌 500ml 페트병 약 370만개를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 출시를 통해 플리스 열풍을 주도한데 이어, 이번 시즌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과 천연 울 소재 등을 적용한 친환경 신발 2종을 연이어 출시한다. 또한 친환경 신발 출시와 함께 기존에 제공되던 포장용 종이 상자 대신, 다목적 사용이 가능한 천 소재 다회용 ‘슈즈백’도 함께 제공한다.

노스페이스의 이번 시즌 대표 제품인 ‘발키리 보아 2 고어텍스’는 갑피에는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을, 안창에는 폴리에스테르 대비 생분해가 빠르고 생산공정에서도 에너지 사용이 적은 것으로 알려진 천연 울을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기술이 적용된 이중 중창 구조로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은 유지하면서 쿠셔닝도 개선했다. 또한 보아 핏 시스템과 접지력이 우수한 밑창을 적용,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해준다.

노스페이스의 또 다른 친환경 신발인 '클래식 울 스니커즈'는 안창은 물론 제품 갑피까지 생분해되는 천연 울 소재를 적용, 통기성과 항균성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뛰어난 쿠셔닝의 경량 밑창을 적용, 장시간 착용에도 발이 피곤함하지 않다. 또한, 날렵한 디자인을 통해 세련되고 포멀한 느낌까지 선사해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친환경 소비 독려를 위해, 이번 시즌부터 신발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포장용 종이 상자 대신 다용도 활용이 가능한 주머니 형태의 ‘슈즈백’을 제공한다. 발키리 보아 2 고어텍스를 비롯, 2월 6일 공식몰에서 출시된 16종의 성인 및 키즈 신발 구매 고객에게는 천 소재 슈즈백을 무료로 제공한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노스페이스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지난 시즌에도 플리스 재킷과 백팩등에 걸쳐 친환경 제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수년 전부터 모든 제품에 인공 퍼 100% 적용을 통한 퍼 프리 실천, 세계 최초의 윤리적 다운 인증(RDS)도입 및 다운을 대체하는 인공 충전재 개발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지속 가능 패션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노스페이스의 친환경을 위한 노력은 제품 소재를 넘어 생산 공정, 포장, 마케팅 등 가능한 모든 부분에 적용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