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골프 거점매장 기능성 스포츠 의류 판매 양사 시너지 효과 기대

 새해에는 대규모 스크린골프대회 공동 개최로 협력사업 강화

SG골프 권복성상무와 애플라인드 김윤수 대표가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토종 종합 스포츠 기업 애플라인드와 국내 토종 골프웨어 SG골프가 손을 잡았다.

애플라인드(대표 김윤수)와 SG골프를 전개중인 에스지엠은 지난 24일 애플라인드 원주 본사에서 대표이사 및 임원진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체결,, 공동 사업 및 프로모션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양사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우선 양사는 SG골프 거점 매장에서의 ‘애플라인드 무빙샵(AMS)’ 설치와 ‘애플라인드 클래식’ 스크린골프 대회 개최 등 빠르게 실행 가능한 사업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가며 협력범위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애플라인드 무빙샵은 SG골프 매장 안에서 고객들이 편리하게 기능성 골프웨어를 구매할 수 있는 이동식 미니샵이다. SG골프 매장 중 희망매장을 조사, 권역을 대표할 수 있는 대형 거점 매장에 우선 설치할 예정이다. SG골프는 런칭 4년여 만에 1100여개의 스크린골프 매장이 오픈할 만큼 골프 시장의 큰 관심을 받아온 브랜드다. 이러한 SG골프의 브랜드 파워로 구축된 탄탄한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한다면 양사가 발휘할 시너지는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SG골프 담당자는 “매장에서 일부 공간 제공 및 행사 안내 등 최소한의 역할을 담당하지만 매출액의 일정부분을 부가수익으로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무빙샵 설치는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 양사는 빠르면 내년 1월부터 가칭 ‘애플라인드 클래식’이라는 명칭으로 스크린골프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매월 단위로 열리는 이 대회는 애플라인드 측에서 연간 5천여 만원 상당의 의류상품권을 제공하고, SG골프 측에서는 총 1억원 상당의 포인트와 상품이 제공되는 대형 이벤트다.

애플라인드 김윤수 대표는 “최근 기능성 스포츠웨어 시장과 스크린 골프 시장 모두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수많은 골프선수들이 인정한 제품력과 전국으로 확산되는 에스지엠의 네트워크가 만난다면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양사가 상생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기획, 개발하며 최고의 파트너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애플라인드는 골프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성웨어로 선수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JLPGA 최다승을 거머쥔 안선주, 스크린골프의 황제 김홍택, 이민영, 박세리 등이 착용하며, 입기만 해도 비거리가 향상되는 기능성 특허 의류 ‘플러스텐’, 편발수 코팅으로 외부에 땀자국이 나지 않고 부드러운 스윙이 가능한 ‘드라이큐브’ 등 독자적인 기술력이 반영된 기능성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