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러언서가 리뷰하는 디자이너 편집샵 이색 행사

인플루언서가 리뷰하는 디자이너 편집샵 ‘디그램(대표 이현주)’이 '디그램(D-GRAM, Designer Gram) 첫인상 남기기” 이벤트를 내달 22일까지 진행한다.

12월 9일 베타서비스 오픈을 시작한 디그램은 런칭을 기념해 지난 23일부터 다가오는 새해 1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1명을 추첨 “에어팟 프로”를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회원가입 후 디그램의 첫 인상에 대한 느낌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작성한 후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끝,

당첨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디그램#디그램이벤트 해시태그를 넣어 공유하면 된다.

디그램은 온라인 판매는 물론 SNS마케팅까지 연결되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디그램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그룹 ‘디그래머(Dgrammer)’는 그들만의 개성이 담긴 콘텐츠를 제작해 본인의 본인SNS 계정에 업로드해 패션스타일링은 물론 상품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한다.

패션을 매개체로 해당 디그래머들은 팬이나 팔로워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기면서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여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새로운 형태의 쇼핑몰이다.

디그램 관계자는 “디그래머의 활동은 브랜드에게는 홍보효과와 매출 증대를, 고객들에게는 진정성 있는 리뷰와 스타일링 꿀팁까지 공유되어 만족도 높은 쇼핑을 제공한다는 장점이있다” 고 전하며 이에 내부에서는 패션브랜드의 성향에 부합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찾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고 덧붙였다.

디그램은 이 외에도, 온라인 유통채널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디커넥트(D-connect)’를 제공한다. 디커넥트는 중소 패션브랜드를 위한 서비스로 70여개 유통채널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음은 물론 이 외에도 상품 등록, 주문, CS, 통계 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한 통합관리 플랫폼이다.

관계자는 “디그램 런칭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입점 계약이 완료된 브랜드에 대해 `디커넥트`를 무상 제공하며 디그램 입점 수수료도 2020년 12월 31일까지 5% 낮게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년 1월 공식 오픈하는 디그램은 우수 디자이너 브랜드를 500여 개까지 늘리고, 디그래머 또한 입점 브랜드 수에 상응하는 1,000여명 이상 유치할 계획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