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산업단지 주변, 1372㎡ 규모에 미세먼지 저감 ‘도시숲’ 조성

(왼쪽부터) WWF(세계자연기금) 박민혜 팀장, K2 마케팅팀 김형신 팀장, 울산광역시 녹지공원과 이상구 과장, (주)예그린 시공사 이윤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케이투코리아(K2)가 울산광역시(시장 송철호), WWF(세계자연기금)와 미세먼지 저감 및 녹지 확충을 위해 진행한 ‘울산 도시숲’ 조성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케이투코리아(K2)는 지난 6월 울산광역시, WWF와 함께 기후변화 대응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시숲 조성’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울산 도시숲’ 조성은 숲의 미세먼지 흡수·흡착 기능을 통해 인근 산업단지와 차량 등에서 나오는 대기오염물질을 차단하고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심 열섬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울산 미포국가산업단지 내 총면적 1372㎡ 규모에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이 되는 이팝나무 등 10종 432수를 식재하였으며, 케이투코리아(K2)는 지역 내 미세먼지 저감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케이투코리아(K2) 사업본부 지철종 부사장은 “올해부터 도시숲 프로젝트를 시작해 두 번째로 울산 도시숲 조성까지 완료하게 됐다.”며, “K2는 내년에도 지속해서 도시숲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환경 문제에 대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케이투코리아(K2)는 지난해 시작한 프로텍션포올(Protection for all) 캠페인을 통해 산행 시 발생하는 쓰레기를 되가져오는 클린백 캠페인과 오대산 국립공원 생태복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해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시숲 조성 프로젝트를 시작해 1탄으로 서울 상암동 노을공원에 다양한 나무를 식재하는 등 지속적인 자연 보전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