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욱 휠라 전무 등 대한민국패션대상 영예의 수상자 16명 치하

<2019 대한민국패션대상> 기업부문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한 (주)한섬 김형종 대표이사, 삼성물산(주)패션부문 정욱준 상무이사, 신인디자이너 부문 대통령상 수상자인 제이청 정재선 디자이너.

 

국무총리표창 정승욱 전무, 임영준 · 석정혜 · 조나단 대표
제 37회 대한민국패션대전 -K패션 오디션 명칭 전환 첫행사                   
신인디자이너 1위, 대통령 표창 제이청 정재선 디자이너 1억원 상금 수여

2019 대한민국패션대상 영예의 대통령상에 (주)한섬 김형종 대표와 삼성물산(주) 패션부문 정욱준 상무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4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 3층에서 거행된 2019 대한민국패션대상에는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 표창등 총 16명의 유공자 시상식과 k패션 오디션 시상식이 공동으로 열렸다.

이날 대통령상을 수상한 (주)한섬 김형종 대표는 현대백화점그룹이 2012년 인수한 (주)한섬을 39개 브랜드와 국내외 4개 법인, 고용창출 1475명과 매출 1조 3처억원 규모로 성장시킨 글로벌 패션기업인으로 한국패션사업 발전과 글로벌 위상 제고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삼성물산(주)패션부문 정욱준 상무이사는 ‘준지’로 파리패션위크 데뷔후 파리의상조합 정회원으로서 지속 참가하며 한국 디자이너 위상 제고 및 삼성물산 상무이사로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국무총리표창을 받은 휠라코리아(주)의 정승욱 전무이사는 마케팅 영업 총괄 본부장으로서 기업 경영 전반 및 글로벌 커뮤니케이션까지 관장하며 괄목할 만한 기업 상승세를 이끌었으며, 영업본부장 겸임 후 프로모션 단일 최대 매출 달성 등 기업성장 주역으로 떠오른 인물로 평가받는다.

특히 2016년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1020 세대와 이전에는 없던 방식으로 소통하며 국내 패션업계에 '스쿨마케팅'의 효시라 불릴 족적을 남겼다. 2018년부터는 영업본부까지 맡게 되며, 마케팅 본부와 영업본부 두개의 본부를 총괄하는 부서장으로서 그간 쌓은 노하우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행해 나가고 있다. 고객 최접점에 있는 영업조직이 마케팅적 마인드를 장착해야 함을 강조하며 고정관념을 깬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가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19 대한민국패션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자들 (왼쪽부터)주식회사 분크 석정혜 대표 대리수상자(박세윤 사업본부장, 강영준 디자인실장) / 산업통상자원부 강경성 소재부품장비산업정책관 / (주)진도 임영준 대표 / 휠라코리아(주) 정승욱 전무 /제이케이앤디㈜ 조나단 대표

 

제이케이앤디 (주)조나단 대표이사는 디스이즈네버댓(this is never that)런칭후 현재까지 매 시즌 컬렉션을 선보이며 매년 150% 이상 성장률과 함께 국내 스트리트 캐주얼 마켓 확장에기여, 해외 다수 브랜드와 꾸준한 협업을 통해 국내 브랜드 해외진출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점 등이 수상의 배경이 돼다.

(주)분크 석정혜 대표는 해외 라이센스 브랜드 중심 핸드백시장에서 ‘쿠론’ 론칭으로 국내 디자이너 핸드백 브랜드 위상을 드높였으며  지난해 ‘분크’ 런칭후 약 30억원 매출액을 달성, 국내 핸드백 업계를 리딩하는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주)진도의 임영준 대표이사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임 대표는 한국 최초 모피문화를 탄생시킨 이후 지난해 1200억원 매출, 고용창출 294명 규모 등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중국법인을 통해 중국내 한국 브랜드 우수성을 알리며 대중화에 기여한 노력이 귀감이 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패션브랜드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해온 (주)펄스 김해숙 대표이사, (주)육육걸즈 박예나 대표이사, 스튜어트(주) 김현지 대표이사등 총 16명이 장관상과 한국패션산업협회장상, 한국백화점협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한편, 대한민국패션대전에서 올해 K패션 오디션으로 명칭을 바꾼 가운데 본선에 오른 신진 디자이너 16명의 디자이너 중 상금 1억원의 대통령 표창 주인공은 ‘제이청’의 정재선 디자이너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금상(국무총리상)에는 랭앤루의 박민선·변혜정 디자이너, 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알에스브이피 정민호 디자이너와 프럼이스 이태형 디자이너, 동상(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상) 애프터프레이 박인준·조성빈 디자이너, 장려상(한국패션산업협회장상) 키셰리헤 김민경·백현영 디자이너와 엔딤 남다빈 디자이너, 그리고 인기상(W컨셉인기상) 분더캄머 신혜영 디자이너가 수상했다.

특히 금년에는 F&F  코오롱FnC, 한세엠케이, 지오다노 등 유명 패션기업의 후원으로 7명의 수상자에게 1억 7천만원의 창업 비즈니스 지원금이 수여됐다.

이날 행사에 시상자로 참석한 산업통상자원부 강경성 소재부품장비산업정책관 과장은 축사를 통해 "튼튼한 생산 기반과 역량있는 디자이너를 갖춘 우리 패션산업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날이 멀지 않았다"라며 "정부는 세계가 열광하는 한류콘텐츠와 패션의 해외 동반진출을 촉진시켜, 문화융합 시너지 효과로 패션산업의 글로벌화를 앞당겨 우리 패션기업이 글로벌 新시장에서 주도권을 선점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내년도 ICT융합개인맞춤의류사업에 30억원의 예산을 책정하고 스피드팩토어 확산을 위해 2021년까지 390억원을 지원을 통해 국내 패션산업의 세계시장 진출 확대를 적극 지원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섬유수출입협회 민은기 회장과 F&F 김창수 회장 등 패션업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오다노, F&F,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한세엠케이, 지앤코 등 후원 기업 10개사와 한국백화점협회가 후원했다.

한편, 올해 2019 대한민국패션대상은 지난해부터 코리아패션대상과 대한민국패션대전을 통합해 명칭을 하나로 통합, 개최한 가운데 국내외 영행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대거 초대해 이색행사로 꾸몄다.

K패션오디션 수상자: 왼쪽부터 디자이너 프럼이스 이태형 디자이너(은상), 알에스브이피 정민호 디자이너(은상), 엔딤 남다빈 디자이너(장려상),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정동창 부회장, 애프터프레이 박인준 디자이너(동상), 산업통상자원부 강경성 소재부품장비산업정책관, 제이청 정재선 디자이너(대상), 랭앤루 박민선/변혜정 디자이너(금상), 한국패션산업협회 한준석 회장, 키셰리헤 김민경/백현영 디자이너(장려상), 분더캄머 신혜영 디자이너(W컨셉인기상), K패션오디션조직위원장 김창수 에프앤에프 대표, 애프터프레이 조성빈 디자이너(동상)

 

2019 대한민국패션대상 수상자 명단

<패션산업 유공 포상자>
대통령표창㈜한섬대표이사김형종/삼성물산㈜패션부문 상무이사 정욱준
국무총리표창 ㈜휠라코리아 전무이사 정승욱/제이케이앤디㈜ 대표이사 조나단/ ㈜분크 대표이사 석정혜/㈜진도 대표이사 임영준
장관표창 (주)펄스 대표이사 김해숙 ㈜육육걸즈 대표이사 박예나
스튜어트(주)대표이사 김현지 ㈜서양네트웍스 대표 최선정 ㈜섬유저널대표이사 김숙경,
한국패션협회장 표창 서울패션위크 전 감독 정구호/스타일리스트 한혜연
한국백화점협회장 표창 ㈜대현 대표 이사 신현균, 신윤건/ ㈜쏠리드 대표이사 우영미/ ㈜로우클래식 대표이사 이명신

<신진 디자이너 수상자>
대통령상 제이청 정재선,
국무총리상  랭앤루 박민선,변혜정 
산업자원부 장관상 알에스브이피 정민호/프럼이스 이태형
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상 애프터프레이 박인준,조성빈
한국패션산업협회장상 키셰리헤 김민경, 백현영/엔딤 남다빈
W컨셉 인기상 분더캄머 신혜영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