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베스트브랜드 & 2020유망브랜드│남성 컨템포러리

수트서플라이

지난해 ‘갤럭시’가 차지한 베스트 브랜드 자리를 제치고 ‘수트서플라이’가 올해 새롭게 베스트 브랜드로 이름을 올려 주목을 끈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이 수입전개하고 있는 네덜란드 브랜드로 ‘슈트계의 이케아’로 불리는 등 가격 경쟁력과 우수한 디자인, 젊은 소비층들의 호응을 얻으며 서울과 지방권 백화점 모두 지속적인 대형 매장을 오픈하며 영향력을 과시해왔다.

지난해 최고의 기대주로 손꼽혔던 만큼 올해 베스트 브랜드 선정은 이미 예견된 바 있다. 유통가는 수트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수트서플라이’에 대해 당분간 대항마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고급 이태리원단과 수준 높은 테일러링 기법에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안하면서 국내 남성복 시장의 판도를 뒤바꾸기도 했다. 특히 최근에는 삼성물산이 새롭게 O2O 서비스는 물론, 홈피팅 서비스까지 확대하면서 젊은 소비층 유입이 크게 늘었다.

내년 유망브랜드로는 올해 남성컨템포러리 캐주얼로 대대적인 리뉴얼과 함께 반하트알바자를 흡수한 ‘지이크’가 선정됐다.

남성복 시장의 캐주얼리즘 확산에 따라 3545 세대를 타깃으로 젊고 신선한 컨셉의 뉴 라인을 기획, 브랜드의 신선도 유지를 위한 안티에이징 전략을 실시하며서 상품력에 기대주로 급부상했다.

특히 반하트디알바자의 명품 수트 제작 노하우를 지이크에 적용, 비접착 공법, 마니카 카미치아, 라바르카 포켓, 리얼버튼홀 등 하이엔드 라인 ‘지이크 x 반하트’ 라인도 기대주다. 미세먼지 차단 소재 개발부터 언컨 사양(안감, 부자재 최소화한 가벼운 사양) 수트도 확대할 계획이어서 내년 최고의 유망브랜드로 꼽혔다.

 

지이크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