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살롱, 내년 10월 2~5일 전시회 참가 지원

'실모 파리 2019' 해커톤 (HACKATHON)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실모 파리(SILMO Paris) 2019’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전시회에서는 970개의 출품 업체가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가운데 해외에서 56%, 프랑스에서 44%를 포함해 3만6000명의 전문가 방문객이 이를 확인했다. 이는 ‘실모 파리’가 광학 및 안경 산업 전체의 신호등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디자인, 기술, 리테일 기술 혁신의 교차로에서 새로운 브랜드의 출시, 새로운 컬렉션의 발견, 세계적인 트렌드의 탐구를 위한 초석이 되고 있다.

‘실모 파리 2020’ 전시회는 2020년 10월 2일부터 5일까지 개최된다. 올해 전시회를 살펴 보면 내년 전시회를 전망할 수 있다.

SILMO Next 공간은 광학 분야의 기술적 과제를 밝히고 설명 및 탐구하기 위해 설계된 쌍방향 공간과 대담을 통해 미래를 탐구한다. 올해의 주요 초점은 매장의 디지털화, 증강현실 안경, 커넥티드 글래스, 3D 프린팅이었다.

일부에서는 온라인 거래의 발전에 따라 실제 매장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했지만 현재 상황은 그 반대다. 실제 매장은 온라인 비즈니스가 제공할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전히 선호되는 옵션이다. 매장에서는 실제로 제품을 보고, 제품을 시험해 보고, 만지고, 느끼고, 매장 직원의 조언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소비자들은 여전히 실제 안경 매장에 애착을 보이지만, 그들의 행동에는 변화가 와서 연결성이 높고, 정보가 풍부하며, 모바일 기능이 향상되어 실제 매장과 온라인 거래의 경계는 흐려지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디지털 툴과 기술을 실제 매장에 도입하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개발함으로써 리테일의 효율성이 향상되고 새로운 매력이 생겨난다.

이러한 디지털화를 배경으로,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도록 초청된 다양한 연사들은 증강현실 안경, 커넥티드 글래스, 3D 프린팅 맞춤형 안경테 등 높은 부가가치의 미래 기술에 대한 전문가들의 요구를 집중 조명했다.

이러한 새로운 세계가 등장함에 따라, SILMO Paris는 미래의 안경점의 특징을 규정하기 위해 광학 분야 세계 최초의 ‘해커톤 (HACKATHON)’을 통해 다시 한번 혁신을 이뤘다. 전세계에서 참가한 다양한 영역의 5개 팀이 미래의 매장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보여주기 위해 24시간 동안 모든 에너지를 쏟아 부었다. 그들은 다양한 아이디어, 모델, 컨셉트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주제에 대한 해답을 제공했다. 이 프로젝트는 틀림없이 ‘SILMO Paris 2020’의 이벤트를 풍부하게 해줄 것이며, 1년 내내 집중 조명될 것이다.

올해 SILMO Next는 업계의 주요 주제인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뤘는데, 해당 주제는 환경 분야에서 사회 분야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혁신과 투자를 이끌고 있다.

실용주의와 협동정신을 특징으로 하는 SILMO Paris는 전체 산업(산업, 유통, 리테일, 이벤트)을 초대하여 미래의 CSR 과제를 함께 생각하며, 작년 9월의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모든 분야의 참여자로 구성된 그룹이 2020년 초에 출범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다음 SILMO Paris에 참가하는 모든 전문가들과 함께 공유될 것이다.

 

트렌드 포럼, 탁월한 쇼케이스

디자인 측면에서 하나의 트렌드가 다른 트렌드를 따라갈 수는 있지만, 서로 같다고 볼 수는 없다. 안경 업계는 가장 실험적인 것에서 가장 보수적인 것까지, 가장 혁신적인 것에서 가장 빈티지한 것까지, 당시의 주요한 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다. 이러한 제품들은 가장 새롭고 독창적인 디자인들을 공개하는 LA SELECTION의 일부로서 전시된다. 선정 제품은 TRENDS by SILMO 디지털 매거진에도 게재된다. 매 전시회마다 SILMO Paris는 트렌드 (모양, 색상, 재료, 스타일)를 해석하고, 작은 신호들도 놓치지않고 SILMO 매거진 지면에 요약해 모든 전문가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SILMO D' OR 상

회사가 최신 트렌드를 유지하거나 더 발전시키려면 제품과 서비스의 모든 창조적 측면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혁신해야 한다. 혁신은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맞게 계획, 수행, 조정되어야 하는 구체적인 프로세스다. 혁신은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고 회사의 경쟁력, 독창성, 부가 가치를 향상시키는 방법이다. 25년 동안 창조와 혁신을 이끈 이 상의 심사위원단은 이러한 모든 점을 고려했다.

 

2019년 국제 올해의 안경사 상

국제안경사협회(IOA)는 전 세계에 안경사라는 직업을 소개하고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 국제 조직이다. IOA / SILMO 올해의 안경사 상은 고품질 제품을 유통하고 사람들의 시각 건강을 개선하는 데 있어 안경사의 중요성을 부각시킨다.

SILMO Paris 2019에서는 IOA 회원인 전국 안경사 협회 대표들이 탁월한 전문가 5명을 수상 후보로 선정했으며, 수상자는 파리에서 열린 영예로운 SILMO d' Or 시상식에서 발표되었다:

영국인 안경사 앤드류 키렐은 시상식에서 “나는 어린 환자 중 한 명이 새로운 안경을 발견했을 때 울었던 기쁨의 눈물을 절대 잊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항상 '뱅글이' 안경을 썼고 콘택트 렌즈를 착용할 수 없었다. 따라서 사람들은 우리 직업의 영향과 범위를 과소 평가할 수 있지만, 우리는 자신의 직업을 변호하고 사람들의 삶을 얼마나 변화시킬 수 있는지 인식해야 한다. 나에게는 이것이 우리 직업의 가장 중요한 요소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SILMO 아카데미

SILMO 아카데미는 4 년 동안 시력과 광학 분야의 과학 프로젝트에 10,000 유로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과학 컨퍼런스는 “굴절”을 주제로, 굴절의 장애, 생리학, 해결책에 대해 다뤘다.

검안사이자 SIVIEW의 공동 창립자인 로르 피쉐로를 과학위원회가 2019년도 수상자로 선정했다. SIVIEW는 브랜드와 관계없이 실무자 도구에 연결해 최상의 시각 처방의 검색을 자동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경험이 없는 사람도 최고 수준의 정밀함으로 완전하고 신속한 시력 검사를 수행할 수 있다.

2위는 프랑스국립과학연구센터(CNRS)의 연구원인 마리아 피아 부치였으며, 그녀는 난독증 아동의 읽기 능력에 대한 시각적 재교육의 영향에 대한 연구를 통해 과학위원회에 관심을 끌었다

 

엔터테인먼트

SILMO Paris는 안경 광학 커뮤니티에 오락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몇 가지 개념을 만들었다.

우선 ‘Nos Chers Opticiens 시즌 2’는 유쾌한 픽션 시리즈로, 우리와 일상의 모험과 일화를 공유하는 안경사의 생활을 보여줬다.‘프랑스 노하우 발견하기’ 다큐멘터리 시리즈도 선보였으며 이는 관객에게 ‘프렌치 터치’의 특별함을 보여주었다. 다음은 일본과 그 전문성에 대한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SILMO Gaming에서는 See-Tris, Eye'Man, Glasses Invaders 등 레트로 게임 매니아들이 서로 도전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전문가들은 SILMO Gaming 애플리케이션과 SILMO Paris 페어 아케이드에서 완전히 별난 3 개의 비디오 게임에 빠져 들었다.

SILMO Paris의 유명한 환영 분위기는 특별한 인식을 통해 반영된다. 방문객의 로열티 프로그램,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토론에 참여하는 즐거운 휴식을 위해 전시회의 중심부에 특별히 마련된 공간들 (예를 들어, 워터 바나 샴페인 바), VIP 서비스 등 모든 가능한 편의가 업계 전문가들에게 제공된다.

공유라는 동일한 목표 하에 SILMO Emploi가 만들어져 고용인 및 피고용인 워크샵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 대화식 워크샵은 전문가의 조언과 조언을 통해 참가자에게 회사 또는 경력을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모든 열쇠를 제공한다.

그리고 매 전시회와 마찬가지로 전문가들은 프랑스 공인 명장(MOF)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얻었다. 맞춤 제작된 안경테, 수동 제작 또는 컬러 퓨전 시연을 통해 그들은 전문적인 탁월함에 대한 취향과 전문가적 조언을 함께 전달한다.

한편 프랑스국제전시협회(프로모살롱 코리아)는 내년 국내 참가 및 참관 기업을 돕기 위해 준비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