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텍스 OEKO-TEX® 인터뷰-中 후아팡 리민 왕 회장

테스텍스, 친환경 염색날염 섬유 제품 제조 개발 지원
후아팡, 최초 MADE IN GREEN by OEKO-TEX® 인증 획득

“후아팡(Huafang)은 중국의 선도적인 염색 및 날염 기업으로서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섬유 제품을 제공할 책임이 있으며, 환경의 지속가능성과 안전을 보장할 의무가 있습니다.”
–후아팡 리민 왕 회장

테스텍스(TESTEX)는 최초로 MADE IN GREEN by OEKO-TEX® 인증을 획득한 대마(삼베) 생산 기업인 후아팡(HUAFANG)과 STeP by OEKO-TEX® 인증의 중요성에 관한 인터뷰를 최근 진행했다. 이는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려는 국내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소개한다.

지속가능한 생산을 위한 귀사의 철학과 전략은?
“섬유 산업은 중국의 전통적인 기반산업으로, 국제화를 통한 새로운 장점을 가질 수 있는 중요한 민간 생산 산업입니다. 혁신 주도 기술 산업, 문화 주도 패션 산업 및 책임 지향적인 친환경 녹색 산업입니다. 섬유 산업의 핵심 연결고리인, 날염 및 염색 산업은 섬유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홍보하는데 중요한 지원 역할을 합니다. 또한 날염 및 염색 산업의 기술 및 변혁의 고도화는 섬유 산업의 발전을 긍정적으로 촉진시켰습니다.”

귀사가 STeP 인증을 받은 이유는?
“기업은 친환경 생산 공정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구현하고, 건강, 안전 및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작업 환경을 연속적으로 최적화하고 환경 효과, 사회적 책임 및 생산 효율성을 개선하며 국내 및 국제적으로 가장 경쟁력있는 자리에 위치하게 됩니다.”

OEKO-TEX® 인증이 귀사의 지속 가능 생산 성공에 대한 투자자와의 소통에 어떻게 도움을 주며, 바이어와 성과 및 목표 설정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까?
“STeP 인증의 평가 체제를 통해 여러 관점에서 포괄적인 분석 및 평가를 수행합니다.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구매자와 소비자들에게 생산 과정에서 당시 제품의 지속 가능한 성능의 상태를 보여주는데, 이는 기업이 지속가능성, 환경,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글로벌 브랜드 운영자와 소매업체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6개의 STeP 모듈측면에서 지속가능한 생산 과정을 위한 다음 단계는?
“1) 화학물질 관리: 제한물질 목록의 기준을 충족하고, 그린 화학물질을 사용하며 화학물질 취급, 사용 및 위험 관리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MCCS 활용)을 실시.
2) 환경 성과: 가장 효과적인 생산 기술을 채택 및 생산 공정을 최적화하며,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탄소 배출을 줄임.
3) 환경 관리: 회사가 설정한 환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환경 목표 및 관련 조치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4) 사회적 책임: 직원들 및 기존 사회 표준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며, 직원들이 사회적 문제에 대한 교육.
5) 건강 및 안전: 작업장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위험도 측정)를 취하고, 정기적인 훈련 및 교육을 통해 위험을 예방하며, 새로운 안전표준을 이행.
6) 품질 관리: 적절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개발 및 실행하고, 물류 및 회사 제품, 관련 문서의 추적성을 보장하며, 정기적인 품질 시스템 훈련 및 교육을 실시. 또한, 관리 모드를 채택하는 것 등입니다.”

화학물질 관리에 있어 가장 좋은 사례가 있다면?
“1) 제한물질 목록에 부합하는 화학물질에 대한 조달기준 정비 및 조달지침 개발
2) 화학물질의 품질관리를 엄격히 하고, 공급업체가 제3자 시험성적서를 제공하고, 매년 무작위 검사를 하도록 하며, 시료를 제3자(ITS, MTS, VB 등)에게 보내어 구매한 화학물질의 품질과 안정성 확보.
3) 화학 응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특별히 지정된 담당자와 함께 제어된 화학 물질에 대한 표준화된 프로세스를 구축.
4) 화학물질의 운반, 보관, 사용 및 취급에 대한 정기적(월간) 교육
5) 화학약품 사용 및 위험관리에 대한 교육, 보통 월 단위로 실시
6) 제품 품질이 제한 물질 목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공정 전반에 걸쳐 화학물질의 표준 사용을 감시할 수 있는 품질 관리 시스템을 확립하는 것 등입니다.”

회사의 관리팀은 인사, 경영관리, 생산성, 제품 품질, 환경 영향 및 브랜드 이미지 측면에서 STeP 시스템을 채택한 이후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까?
“중국의 선도적인 제조 업체로서, 우리 회사는 STeP 인증을 통해 생산 효율성과 지속 가능 경영에 대한 부분들을 개선했습니다. 이를 통해 최종 소비자에게 지속 가능한 생산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있으며, 새로운 시장 및 공급 관계에서 회사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생산 조건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 및 평가를 제공합니다.”

STeP와 MADE IN GREEN by OEKO-TEX® 라벨은 이해 관계자들과 지속 가능한 생산의 성공을 위해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MADE IN GREEN 라벨을 제품 포장에 사용하는 고객을 포함하여 많은 파트너가 OEKO-TEX® 인증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의류 및 홈텍스타일 제품은 필수품에서 품질과 문화소비로 바뀌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직물의 안전성과 지속가능성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합니다. MADE IN GREEN 라벨은 녹색 환경 섬유와 동의어로, 제품이 유해 물질에 대한 시험을 거쳤으며 지속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이며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방식으로 생산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MADE IN GREEN 라벨로 추적 가능한 제품을 선택할 것입니다. 사회적 책임을 가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Huafang은 소비자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킬 책임이 있습니다.(제품이 STANDARD 100인증이나 LEATHER STANDARD by OEKO-TEX®인증을 통해 유해물질시험을 거쳤고,  STeP by OEKO-TEX®인증을 받은 곳에서 생산되었다면, MADE IN GREEN by OEKO-TEX® 라벨 자격을 얻게 됩니다.)”

귀사는 왜 MADE IN GREEN by OEKO-TEX®라벨을 부착한 첫 번째 대마(삼베) 생산자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까?
“대마(삼베) 제품에 대한 이해와 수요가 깊은 유럽과 미국에 성숙한 고객이 많이 있으며, 일본 시장은 새로운 섬유와 기능성 섬유에 대한 수용도가 높습니다. 게다가 습하고 무더운 기후로 인해 동남아시아는 대마(삼베) 제품 적용에 매우 적합합니다. 대마(삼베)는 중국의 저탄소 경제 발전 추세에 발맞춰 재생 가능한 바이오 매스 자원이며, 중국 섬유산업의 산업구조 적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MADE IN GREEN 라벨이 부착된 대마(삼베) 제품에 대해 낙관적이며, 그것이 우리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유럽과 미국 내 많은 고객들은 대마(삼베) 제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좋은 품질을 요구하며, 일본 시장은 새로운 섬유 및 기능성 섬유에 대한 높은 수용성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습하고 무더운 기후로 인해 동남 아시아는 대마(삼베) 제품의 생산에 매우 적합합니다. 대마(삼베) 는 중국의 저탄소 경제 발전 추세에 부합하는 재생 가능한 바이오 매스 자원이며 중국 섬유 산업의 조율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MADE IN GREEN 라벨이 있는 대마(삼베) 제품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언젠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