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회장 박혜숙)가 ‘제1회 한국 패션·섬유·액세서리·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국내외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글로벌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열리는 본 공모전은 오는 9일부터 27일까지 (사)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는 다가오는 2020년 1월 중에 본상 예비 수상자 및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본상은 동대문디자인 플라자에서 작품 사진 심사를 거친 예비 선정자의 작품 품평회를 개최하여 DDP 현장에서 발표한다.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브랜드상 3명 등이다.

아울러 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는 본상 수상자들에게 상금과 함께 협회 정기전시 또는 해외전시 참가를 후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창의적인 작품들은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지원하여 상품개발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혜숙 협회장은 “제1회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함에 많은 기업의 협찬과 후원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본 공모전을 통해 한국 섬유패션분야의 인재발굴 및 섬유패션분야의 창의적인 상품개발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 협회는 지난 2004년 (사)한국니트패션산학협회로 창립하여 국내외 니트패션산업 진흥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2019년부터는 (사)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로 명칭을 변경하여 활동영역을 기존의 니트패션산업에서 섬유패션산업 전반으로 확대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섬유패션산업의 진흥을 위하여 산업체와 학계가 공동으로 연구 및 운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