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샘 팬들과 이색 소통 '유튜브 게이밍 협업 화제

 휠라-신세계 센텀시티점, 전일 밤샘 대기 이색 풍경

01. 휠라X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 런칭 현장 (15일 부산 신세계百 센텀시티)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 5인(뜨뜨뜨뜨, 탬탬버린, 김왼팔, 아구, 소니쇼)과 휠라의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이 출시 10분만에 주요 사이즈가 매진됐다.

휠라코리아는 신규 프로젝트 '휠라x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이 공개된 지난 16일 오전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내 휠라 스페셜 팝업스토어, 부산 벡스코 국제게임전시회장 내 유튜브 G-STAR 부스에는 전날부터 전국에서 모여든 소비자들로 행사장 인근부터 긴 줄이 늘어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휠라는 신세계백화점 내 이벤트홀을 대기 공간으로 마련, 햄버거, 음료 등으로 구성한 음식과 따뜻한 음료 제공 및 안전 행사 진행에 만전을 기했다고 전했다.

밤샘 기다림을 감행한 게이밍 크리에이터 팬들과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콜라보 제품은 16일 신세계 센텀시티 내 팝업스토어, 벡스코 유튜브 G-STAR 부스에서 출시 직후 주요 사이즈가 모두 완판됐다고 알렸다.

온라인도 예외가 아니었다. 16일 오전, 휠라 공식 온라인몰(www.fila.co.kr)과 무신사 스토어에도 해당 에디션을 구매하려는 접속자들이 몰렸으며, 공개 직후 약 10분 만에 크리에이터별 인기 제품, 주요 사이즈는 전량 소진됐다.

휠라 측은 예상을 훨씬 뛰어 넘는 팬들의 호응에 긴급히 추가 판매에 대한 내부 검토에 들어가는 등 현장에서 팬들의 가감 없는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데도 집중했다.

 한편, 15일 저녁 8시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는 크리에이터 5인방의 하이라이트 영상 상영회가 개최됐다. 현장에 모인 팬들은 휠라와의 협업에 참여한 5인 크리에이터별 인기 영상을 함께 관람하며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후 영상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정답을 맞힌 이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전달하는 등 뜨거운 열기로 달아오른 ‘전야제’를 즐겼다.

또한, 콜라보 에디션 론칭을 기념해 16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내 휠라 팝업스토어에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로 방문 고객들에게 즐거운 추억까지 전달했다. 크리에이터 아구, 소니쇼의 사인회를 필두로,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휠라 매장 인증 사진을 게시하는 이벤트 등 밤샘 대기도 마다하지 않은 팬들은 물론 제품 구매부터 이벤트 참여까지 행사를 즐기려는 이들로 성황을 이뤘다.

휠라X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 런칭 현장 (사진 위: 15일 부산 신세계百 센텀시티, 아래 16일 부산 벡스코 유튜브 G-STAR 부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