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부터 충남 당진을 시작으로 분양사업 재시동…내년에 2개 사업장 추가 분양
폴리에스터 차별화 및 재생 원사 사업을 위한 준비 작업 마무리…2020년 본격 진출

SM그룹 티케이케미칼(대표 김해규)은 3분기 별도기준으로 누적 매출액 4,860억 원, 영업이익 172억 원, 당기순이익 152억 원을 달성했다고 14일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상반기 아파트 입주 완료에 따른 분양 공백기로 실적이 감익 되었으나 4분기부터 시작된 분양 사업을 통해 내년부터는 실적이 다시 정상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폴리에스터 차별화 사업을 위한 준비 작업이 올해 마무리되어 2020년에는 전 사업부문에서 실적 개선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스파클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리사이클 장섬유 생산을 위한 안정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11월 중으로 시험 방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 리사이클 칩 생산 등 재활용 산업 전반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케이케미칼은 최근 ‘당진송악 경남아너스빌’ 아파트 분양을 실시했다. 10년 전 가격인 평당 600만 원대 저렴한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모든 세대에 최첨단 IoT 스마트시스템이 탑재된 최신 아파트로 주변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분양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