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 퀼팅’ 기법 특허 적용한 ‘버티컬 구스다운’ 3종 선보여

헤드(HEAD)가 국내 대표 크라우딩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색다른 상품을 선보인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는 자체 특허를 보유한 ‘세로 다운’ 상품으로 지난달 25일부터 11월 10일까지 와디즈를 통해 10,000%를 뛰어넘는 펀딩을 달성했다.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상품의 정식 명칭은 ‘버티컬 구스다운’으로, 헤드가 지난 2009년 취득한 ‘세로 퀼팅’ 기법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기법은 다운 충전재가 중력의 영향으로 아래로 쳐지는 경향이 있어 대부분 가로 방향으로 퀼팅 선을 디자인하는 점에서 착안했다. 미세한 정전기를 발생시키는 소재를 안쪽에 적용하여 다운이 뭉치거나 아래로 쳐지는 현상을 방지해, 안정적으로 모양을 유지해 준다.

‘세로 퀼팅’ 기법을 사용한 상품은 보온성은 유지하면서도 날씬해 보이는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긴 길이의 다운 상품이라도 움직임에 제약이 적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헤드는 버티컬 구스 다운을 △숏다운 △후디다운 △벨티드다운 3종으로 선보였다.

헤드의 박지만 브랜드 매니저는 “그동안 헤드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술을 새롭게 선보일 자리가 필요했고, 디자인이나 콘셉트 면에서 기존 헤드 상품과 차별화되기 때문에 와디즈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의 만남을 준비했다.”며 “바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을 선 공개하는 펀딩 형식이었는데 기대 이상의 호응과 응원을 받아,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 새로운 도전을 해볼 예정”이라고 전했다.

헤드는 이번 와디즈 펀딩을 종료한 ‘버티컬 구스다운’ 상품은 코오롱몰(www.kolonmall.co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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