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와 협업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 및 지속적 기부 통한 환아 치료비 지원

아카이브 앱크가 ‘Learn and Share’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가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CSR앱크 크루’를 구성해 ‘Learn and Share’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양가죽 소재 브랜드인 아카이브 앱크는 가정환경으로 인해 고칠 수 있는 병을 치료하지 못한 어린 환우들을 돕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은 아카이브 앱크가 서울권의 아티스트와 협업해 진행한다. 아카이브 앱크는 아티스트의 클래스 진행비를 지원하고, 클래스 참여 고객 전원에게 시그너처 플랫을 1개 증정한다. 아티스트는 재능 기부를 통해 클래스 체험을 진행하고, 클래스 장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로 인해 얻어지는 수익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하는 형식이다. 또한 아카이브 앱크는 2019 가을/겨울 시즌 시그너처인 ‘앱크 플랫(민트 투스페이스트)’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릴레이 기부 첫 번째 캠페인은 31일 열리는 플로리스트 ‘초이문 아티산 플라워(CHOIMOON artisan flower)’와 함께 하는 플라워 클래스다. 이어 11월에는 유명 믹솔로지스트와 네이키드 그라우스(에드링턴코리아)가 진행하는 위스키 클래스, 12월 12일에는 세라믹 디자인 스튜디오 이악크래프트(IAAC Crafts)가 함께하는 도자기 워크숍, 내년 1월에는 꽁티 드 툴레아(향초, 디퓨저 쇼룸 겸 카페)의 클래스가 진행된다.

클래스는 참가 신청은 코오롱몰(www.kolonmall.com)내에서 응모 가능하며, 아카이브 앱크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아카이브 앱크는 이벤트를 통해 70만 원 상당의 기프트 패키지와 초이문 아티산 플라워 클래스(동반 1인), 앱크 플랫(컬러 랜덤)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카이브 앱크 구재회 브랜드 매니저는 “직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내가 신고 내가 하고 싶은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이 아카이브 앱크의 핵심인데, 이번에도 직원들은 좋은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은 마음에서 모인 아이디어로 시작되었다.”며 “다양한 고객이 클래스에 참여하고, 행복을 어린아이들과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카이브 앱크는 비즈니스 우먼을 타깃으로 소프트 램레더(양가죽)를 적용한 슈즈와 백을 제안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