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핵심 ICT 기술을 패션 산업에 접목해 새로운 방향 제시

‘위드인24’가 내달 8일부터 14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금년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의 지원으로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운영하는 ‘위드인24’는 국내 최초의 패션테크 맞춤형 의류 체험매장이다.

이번 팝업스토어 행사에는 △랭앤루 △더스튜디오케이 △비뮈에트 △메종드이네스 △스튜디오폴앤컴퍼니 △노이스트 △근리 △쎄쎄쎄 등 21개의 국내 개성 넘치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트렌디한 의류를 개인 맞춤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스타일링 클래스’와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드인24는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이너 의류에 패션 ICT 기술과 개인 수요자 맞춤을 결합하여 업계와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3D 가상피팅 시스템으로 쉽고 자유롭게 피팅하고, 3D 디자인 커스텀을 통해 원하는 컬러와 소재로 디자인 선택이 가능한 국내 최초의 소비자 체험 매장으로 동대문 롯데피트인 2층에 자리하고 있다.

위드인 24 관계자는 “이번 잠실 롯데백화점 팝업 행사는 초고속 맞춤 서비스에 관심 있는 업계와 일반 대중들에게 패션테크 맞춤형 의류 생산 시스템을 직접 선보이고 상용화의 비전을 제시하여 관련 산업에서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 오픈한 위드인24는 초고속 개인 맞춤형 의류 생산 시스템으로 의류제조, 원부자재, 유통 등 패션에 필요한 모든 것이 집적화된 동대문이 패션 하이테크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