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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킨지, 리테일 시험 매장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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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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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 테크놀로지 등
美 최대 쇼핑몰 내 팝업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가 팝업 리테일 매장을 최근 오픈했다.

복수 미국 매체들에 의하면 맥킨지는 미국 최대 쇼핑몰인 ‘몰 오브 아메리카(Mall of America)’에 처음으로 리테일 매장을 열었다. 몰 오브 아메리카는 미네소타 대도시권인 미니애폴리스 외곽 블루밍턴에 위치했으며, 엔터테인먼트와 리테일을 위한 쇼핑몰이다.

맥킨지의 팝업 매장 ‘모던 리테일 콜렉티브(Modern Retail Collective)’는 다수의 브랜드, 테크놀로지, 매장 운영, 분석을 한데 모아놓은, 특히 오프라인 리테일링에 대한 여러 가지 테스팅을 실시하기 위한 장소다.

이는 1년에서 1년 반 정도 운영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전에 아버크롬비가 있었던 자리에 매장이 마련됐다. 수개월 마다 매장에서 진열되는 브랜드와 테크놀로지가 바뀌는 형식으로 더욱 많은 브랜드와 기술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게 된다.

런칭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쥬얼리 브랜드 켄드라 스콧, 스킨 케어 엘레베 코스메틱스, 속옷 브랜드 써드러브(ThirdLove), Type:A 데오도런트 등 네 개다.

맥킨지의 매장은 특히 다양한 리테일 테크놀로지가 시험되는 공간이다. 채터 리서치, 콤파스 마케팅, ComQi, 페이스케이크, 파펫치, 플렉사, 마이크로소프트, MSM 솔루션, 스마트랙, 스퀘어, 리테일넥스트, 지브라 테크놀로지 등이 참여한다.

가상으로 입어보는 증강현실 거울(AR mirror), 앱 다운로딩이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제품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스캐닝 태그(NFC) 등 다양한 기술이 시험된다. 암호화폐도 사용된다.

맥킨지는 매장을 통해 리테일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하며, 매장에서 판매를 통해 생기는 수익은 브랜드들에게 간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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