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상품군 확대

공동구매 및 라이브 커머스등 참여형 온라인 프로모션 강화

전속모델 선미의 헤드(HEAD) 2019 F/W 이미지컷.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중인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는 이번 추동 시즌 온라인 집중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상품과 마케팅 모두 변화를 줄 예정이다.

지난 6월 코오롱FnC의 온라인 사업부인 G본부로 편입된 이후 온라인 환경에 걸맞는 브랜드로 성장해온 '헤드'는 2019 FW 시즌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확대해 선보인다.

특별한 아이템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감각적인 기획 제품을 선보이는 '헤드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은 맨투맨, 패딩 머플러, 세로 다운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중 맨투맨은 원단의 이면을 활용한 스타일과 헤드의 오리지날 헤리티지가 담긴 프린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며, 패딩 머플러는 패딩 충전재와 쉽보아 소재가 리버시블로 디자인되어 스타일과 보온성을 챙겼다. 헤드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세로다운은 가로 퀼팅이 아닌 세로 퀼팅의 뉴 스타일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헤드는 온라인 유통을 주력으로 하면서 다양한 참여형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공식 쇼핑몰 코오롱몰(www.kolonmall.com)내에서 공동구매 방식의 프로모션인 ‘낄끼살사(낄 때끼고, 살 때 사라)'를 통해 헤드가 제안하는 특정 상품을 특정 기간 내에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이 일정 인원 이상 모이면, 할인율을 최대 70%까지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고객 스스로가 이 프로모션을 확산하면서 할인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참여형 프로모션이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도 개시,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헤드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인 ‘그립(GRIP)’을 통해 헤드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1:1 채팅을 통한 질의 응답으로 함으로써 고객들과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온라인 전용 상품을 10월 중순 진행할 예정이라고.

 헤드의 박지만 브랜드 매니저는 “헤드는 온라인 유통이 중점을 이루면서 상품이나 프로모션 또한 기존과 다른 방향으로 접근하고 있는데,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고객들에게 흥미를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 구성이 관건"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