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4~28일까지 모집, 내 의류제조기술 장인 봉제기술 전수

정부가 국내 최고급 의류제조기술 장인 양성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의 지원으로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의류제조 샘플실 창업 및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제4기 하이앤드(High-end)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생을 모집중이다.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은 우리나라가 자랑하고 있는 High-end 의류제조기술 장인의 봉제기술을 전수하고 이를 기반으로 우리나라 의류제조가 고부가 High-end 의류제조로 전환 및 정착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협회측은 “고령화로 인력 수급이 부족하고 기존 국내 봉제교육이 단기적이고 단순 봉제사 인력 양성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열악한 업무 환경으로 인해 양성된 인력이 타 산업으로 유출되면서 만성적인 인력부족에 시달리고 있다”고 지적하고 “국내 제조환경 특성을 반영해 고부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직업 경쟁력을 향상시켜 국내의류산업이 자랑하는 High-end 의류제조 기술력을 전수 및 확산시키고자 한다”고 사업 목적을 전했다.

올해 4기 High-end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생 모집기간은 이달 28일까지이며, 교육에 대한 상세 내용 확인 및 교육 신청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홈페이지(www.koreafashion.org)를 통해 가능하다.

의류제조 샘플실 창업 및 취업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전 과정은 7개월간 ▲봉제, 재단, 작업지시서 이해 등 샘플제작을 위한 기본교육 ▲품목별 대표 샘플사 특강 및 의류제작 실습 ▲실제 샘플실 제조 보조 업무를 통한 현장실습교육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 선발은 개인면담 및 봉제기술, 의류이해도 등에 대한 기술평가를 통해 오전반 6명, 오후반 6명 총 12명을 선발할 예정이고 교육 수료 후에는 창업지원실 입주 및 창업지원, 취업지원 등을 통해 수료생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및 지원한다.

조정희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