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비 에너지 효율성
물 사용 감소 등

미국 데님 기업 리바이스가 운영하는 폴란드 공장이 최근 친환경 노력에 대해 인정받았다.

기업이 직접 소유하고 운영하는 폴란드 프오츠크(Plock) 지역 내 공장이 폴란드 국립에너지보존기관(Polish National Energy Conservation Agency, KAPE)으로부터 에너지 사용 효율성 증대 등을 인정받아 상을 받게 된 것이다.

KAPE는 기업, 공공기관, 민간 기관 등에 에너지 사용 등 분야에 대해 조언과 교육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리바이스의 폴란드 공장은 조명 시스템과 컴프레스드 에어 시스템의 현대화로 인한 에너지 절약, 물 사용 감소 등 면에서 높이 평가됐다.

리바이스의 뉴스 블로그에 의하면 2018년에 리바이스는 기업이 소유하고 운영하는 설비들과 글로벌 공급 체인 내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목표를 세웠다.

2025년까지 시행할 계획으로, 기업 소유 공장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90% 감소시키고 100% 재생 에너지 사용하는 동시에, 글로벌 공급 체인 내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40% 감소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현재 폴란드와 남아프리카공화국에 기업 소유의 공장을 둔 리바이스는 많은 양의 제품을 글로벌 여러 국가의 공급업체에서 소싱하고 있다.

로이터에 의하면 리바이스는 최근 중국 소싱을 줄여나가는 추세로, 미국에서 판매되는 중국 소싱 제품은 2년 전 16%에 비해 현재 1~2%에 불과하다.  중국의 공급업체들은 다수가 베트남과 캄보디아 등지에 공장이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