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보고, 만져보고
오프라인 매장 방문 이유

미국에서 온라인 리테일링이 급성장하고 있음에도 소비자들의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성향 또한 뚜렷하다. 직접 보고, 만져보고, 입어보고 구매를 결정하기 위해서라는 것이 가장 큰 이유로 조사됐다.

미국 NPD 그룹에 의하면 온라인 매장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의류 구매를 더 좋아하는 이들 중 55%가 보고, 만져보고, 입어볼 수 있어서 이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할 때, 79%의 소비자가 옷을 입어보고 결정을 내린다고 응답했다. 42%가 항상 혹은 거의 항상, 37%가 가끔 입어본다는 것으로 조사됐다.

NPD 분석가 마리아 루골로는 “피팅룸은 소비자와 가까이 연계할 수 있는 기회다”라고 전했다.

리테일러들은 최근 온라인 구매, 매장 픽업(BOPUS) 등을 통해서도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2개월 간 BOPUS를 사용한 이들은 NPD 조사에 의하면 21%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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