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30일 PIS展 참가…콜라보 상품 집중 전시
일상 파고든 액티브웨어…다기능 원사 눈길

PIS 효성관: A홀 A11
효성티앤씨가 요가복 브랜드 ‘스컬피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이를 올해 ‘프리뷰 인 서울(PIS)’ 전시회에서 공개한다. 이번 협업은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는 패션시장에서 그 흐름을 이끌고 있는 요가복을 통해 기능성 원사의 다양한 활용방법을 알리고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28~30일 COEX에서 열리는 PIS 전시회에 참가(A홀 부스번호 A11)해 전격 공개하는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애슬레저룩을 대표하는 레깅스, 티셔츠 아이템이다. 요가나 피트니스 등 스포츠웨어의 기능성과 함께 일상 속 패션 아이템으로서 스타일을 강조한 것이 핵심이다. S/S 시즌을 겨냥한 효성티앤씨의 다양한 냉감(Cooling)성 원사와 기능성 스판덱스를 위주로 사용했다.

크로스오버 트렌드∙∙∙다기능 버전업
패션마켓 전반의 부진 속에서도 유일하게 성장하고 있는 요가복 시장은 여러 장르, 스타일이 혼합되는 ‘크로스오버’ 패션 트렌드를 가장 잘 보여준다. 최근에는 하나의 아이템이 스포츠와 아웃도어, 캐주얼, 란제리, 수영복 등으로 동시에 소비되는 추세다. 이런 변화에 대응해 효성은 요가복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기능성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시즌 주력 아이템은 가장 높은 수준의 시원함을 제공하는 접촉냉감 나이론 ‘마이판 아쿠아엑스(MIPAN Aqua X)’를 비롯해 냉감 폴리에스터 ‘아스킨(Askin)’ 등이다. 쿨링 기능과 함께 흡한속건 기능과 자외선(UV)차단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부드러운 촉감을 극대화한 세데니어 원사 사종 등 다양한 버전을 보유하고 있다.

효성은 여기에 자사의 스판덱스 ‘크레오라’로 더욱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기능과 핏을 제안한다. 소취 기능성 스판덱스 ‘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 파워와 내열성이 우수한 ‘크레오라 파워핏(Creora® PowerFit)’은 ‘스컬피그’와의 콜라보 상품으로도 소개된다. 특히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하는 익스트림 스포츠 용도의 ‘크레오라 액티핏(Creora® ActiFit)’은 효성 원사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효성의 냉감 나이론 원사 ‘마이판 아쿠아엑스’, 냉감 폴리에스터 원사 ‘아스킨’은 높은 수준의 쿨링 효과를 낸다. 쿨링 효과 외에도 자외선 차단 효과, 흡한속건성, 화이트 컬러에서의 비침 방지 효과 등이 우수하다.

‘크레오라 프레쉬’는 땀 냄새나 발 냄새를 유발하는 물질을 화학적으로 중화시키는 소취 기능성 스판덱스이다. 세탁 횟수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크레오라 액티핏’은 아웃도어 및 액티브스포츠웨어용 스판덱스이다. 강한 파워와 자외선 저항성, 내화학성을 갖췄다. 사이클링, 러닝, 테니스 등의 액티브 아웃도어웨어나 수영복, 비치웨어 등 실내와 야외 경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김경환 기자
 
※ 사진: 효성의 폴리에스터 냉감 원사 ‘아스킨(Askin)’과 크레오라 파워핏(Creora® PowerFit)을 사용한 ‘스컬피그’의 리얼 프레쉬 티셔츠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