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8(일)
> 뉴스 > 섬유
명품 소재展 ‘PV 파리’ 9월 17일 개막
국제섬유신문  |  webmaster@itnk.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kakaostory
   
 

51개국 2008개사 전시… 국내 섬수협 등 56개사
원사직물ㆍ가죽모피ㆍ봉제ㆍ액세서리 등 6개 분야

오는 9월 17~19일 파리 노르빌뺑뜨 전시장에서 열릴 ‘프레미에르비죵 파리’ 전시회는 세계 패션업계를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 변화에 밀접하게 다가서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의 원사, 직물, 가죽과 모피, 텍스타일 디자인, 의류봉제, 액세서리 등 6개 분야에 종사하는 다양한 20/21 F/W 시즌을 위한 소재 및 기술,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참가해, 창의적인 패션 브랜드들의 컬렉션 준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신규 업체 210개사(2018년 190개사)를 포함해 5개 홀에 걸쳐 51개국 2008 개의 전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분야별로는 PV 얀에 61개사(신규 12개), PV 패브릭에 804개사(신규 37개), PV 레더에 321개사(신규 50개), PV 디자인에 247개사(신규 27개), PV 액세서리에 325개사(신규 26개), PV 매뉴팩처링에 250개사(신규 58개) 등 2008개사가 참가한다.

국내에서는 PV 패브릭에 한국섬유수출입협회가 지원하는 45개사, PV 액세서리 6개사, PV 레더 4개사, PV 얀 1개사 등 56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중 신규 전시업체로는 PV 패브릭에 신진텍스, 대웅 FNT, PV 액세서리에 창명 씨앤지, PV 레더에 아코 플래닝, 신성 J&T 등이 참가한다.

 

역동적인 PV 레더 주목
올해 3홀에서 열리는 PV 레더에는 가죽 제조, 가죽 가공, 가죽 봉제, 가죽 제품과 신발 소재 업체, 기술적인 솔루션 및 화학 제품 공급 업체 그리고 인증기관 등 321개 전시업체들이 참가한다. PV 레더는 창의적 최신 제품을 찾는 바이어들을 위해 새로운 맞춤 서비스인 ‘패션 스피드 데이팅’을 도입한다.

38개 전시업체가 참가하는 PV 매뉴팩처링 레더 공간에서는 방문객들이 가죽 의류 및 테크니컬 부자재, 가죽 제품 과 신발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봉제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다. 전시장에는 각 봉제 업체들의 기술과 전문성을 보여주는 ‘SAVOIR-FAIRE INDEX’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SAVOIR-FAIRE INDEX’ 공간에서는 ‘Les Compagnons du Devoir’와의 협업을 통해 ‘Alternative leathers and leather alternatives-대체 가죽과 가죽 대체’를 테마로 하는 선별적 프로젝트로 가죽 가방, 신발 및 의류 제작과 관련된 기술을 소개한다.

20/21 추동 시즌 트렌드를 보여줄 LEATHER SELECTION 패션 포럼에서는 컬러 레인지와 영감이 가득한 새로운 소재들이 소개된다.

우선 PV 패션팀이 주관하는 패션 및 트렌드 컨퍼런스(6홀, 패션 토크 공간)가 오늘날의 가죽 바잉 방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신발/가죽제품 전문 디자이너 나탈리 엘아라(Nathalie Elharrar)가 진행하는 컨퍼런스/워크샵에서는 에코-디자인(친환경) 가방 및 가죽 업체의 특수 기술과 규제에 따른 공정 과정에 초점을 맞춘다.

가죽 업계의 최근 혁신제품들은 3홀에 위치한 스마트 크리에이션 공간에서 소개되며, 봉제 업체와 디자이너들은 이곳에서 소비자들의 기대와 급박한 환경문제 등에 최선으로 대처하는 새로운 소재와 영감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스마트 크리에이션 공간
스마트 크리에이션 공간(SMART CREATION AREA0은 전시회의 심장부에 위치한 책임 창조 공간으로 책임 창조 부분에 점점 증가되는 혁신적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Smart Creation Area(이전 Smart Square)가 PV 전시장의 3홀 중앙에 위치하게 된다. 이 공간에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친환경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30개 신규 업체가 포함된 50개 전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2019년 신규 구성으로 ‘Parley For the Ocean’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Up in the air’ 구역에서는 패션산업의 향후 5~10년을 변화시킬 가장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소재와 공정을 소개한다.

스마트 소재로는 새로운 컨셉 (때로 유니크한), 제조 공정, 혁신적이고 책임감 있는 직물, 가죽, 액세서리 및 원사들을 조명한다. 3D 인덱스에서는 ‘Services & Materials’ 공간에 참가한 전시 업체와 이들의 특별한 전문 기술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서비스로는 선별된 서비스 업체들이 조직 구성, 제조 공정 또는 컬렉션에 좀 더 많은 책임감을 의식하는 전시 업체와 방문객들에게 조언과 해법을 제공한다.

스마트 도서관은 전시업체 컬렉션 중 책임감 있는 제품 생산으로 선별된 직물, 가죽, 얀 및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별 대표적 제품들을 소개한다.

스마트 옷장은 책임감 있는 소싱 및 제조 공정에 따라 만들어진 의류, 가방, 신발 등등 기존 패션 브랜드의 완제품 12개를 전시한다.

스마트 토크는 원탁 회의, 컨퍼런스, 전시업체 발표… 업계 전문가들이 방문객과 전시 업체에게 영감을 주고, 패션업계의 순환 경제 시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서로의 경험을 매일 나눌 것이다.

 

스포츠 & 테크
스포츠 & 테크는 더욱 더 밀접하게 연결되는 스포츠, 패션 및 퍼포먼스이다.

이번 9월 전시회에서는 절정을 맞이한 스포츠 의류가 패션 컬렉션과 이에 수반되는 기술 혁신 및 기술적인 소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주목할 예정이다.

2020/21 A/W 시즌은 ‘A matter of protection-보호의 문제’라는 주제 아래, 보호와 혁신이라는 컨셉과 함께 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새로운 특성을 지닌 의류를 특별히 조명한다. 독점적이고 창의적인 패션 포럼: 직물, 부자재, 완제품 프로토 타입을 포함한 선별된 혁신 제품들을 ‘Tech Tailoring’ ‘Ski Touring’ ‘Soft Outdoor’와 ‘Snow Fun’이라는 4개의 테마로 구성할 예정이다.

가상현실 비행 시뮬레이터 하이퍼수트(Hypersuit)를 통해 방문객들이 가상현실 체험을 하며 이 테마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을 것이다.

종합적이고 수준 높은 컨퍼런스 프로그램 (6홀)으로 9월 17일 오후 2시 30분 ‘그 어느 때보다 떼어 놓을 수 없는 스포츠 & 패션의 조합!’이라는 주제로 REC Trendsmarketing 컨설팅 회사의 창립자인 Pascal Monfort가 컨퍼런스를 주관한다.

9월 19일 오후 1시 30분 프랑스 마켓의 소비자 1만2500명의 기대치를 평가하기 위해 ‘Union Sport & Cycle’이 실시한 스포츠 및 패션 연구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스포츠 섹션
스포츠 섹션은 프레미에르비죵 스포츠 전시회 런칭을 통한 전략적 강화를 보여준다. 프레미에르 비죵은 스포츠 웨어와 애슬레저 웨어에 특화된 무역 전시회 ‘프레미에르비죵 스포츠’를 2019년 미국에 런칭함으로써 본 전시회 역사의 중요한 한걸음을 내디뎠다.

프레미에르비죵 스포츠 전시회는 ‘American Events’ ‘The Materials Show’와의 협업으로 개최되며, 첫 번째 전시회는 2019년 8월 14~15일 스포츠 웨어와 풋웨어의 세계적 수도인 포틀랜드의 오레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프레미에르비죵 디자인
텍스타일 디자인은 패션 창조의 필수 부분이자, 창의성을 추구하는 패션 브랜드에게 중요한 차별화 요소이다.

패턴과 텍스타일 외관 장식 부분에 특화된 프레미에르비죵 디자인(5홀)은 이번 9월 전시회에서 디자인, 자수 및 응용 모티브, 니트, 직물, 전사지, 빈티지 같은 다양한 제품 제안과 함께 텍스타일 디자인의 다각적인 측면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특히 루마니아, 멕시코와 같은 새로운 국가 전시업체들의 참가로 더욱 국제화되면서, 서로 다른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함과 새로운 영향력을 찾는 크리에이터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에디션은 27개의 신규 전시 업체를 포함한 247개의 창의적인 스튜디오, 독립 디자이너들의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화된 봉제 제품 제안
이번 9월 프레미에르비죵 파리 전시회는 시장 변화에 부응하고 상호 보완적이며 더욱 다양화된 솔루션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다방면의 다양한 봉제 소싱을 제안한다.

5대륙의 250개 봉제업체들과 함께 패션 및 액세서리 브랜드에 필요한 패션 제작 노하우가 한곳에서 소개된다.

PV  매뉴팩처링-프록시미티(6홀)에는 15개 신규 업체를 포함하여, 유럽 지중해 연안과 인도양 지역의 의류 봉제 전문 120개 전시 업체 참가한다.

PV 매뉴팩처링- 해외(2홀)에는 35개의 신규 업체가 포함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85개 전시 업체가 참가한다.

PV 매뉴팩처링-니트웨어(6홀)에는 창의적인 플랫베드 니트에 특화된 플랫폼에 8개의 신규 전시 업체가 포함된 45개 전시 업체가 참가한다.

PV 매뉴팩처링- 레더(3홀)에는 8개 신규 전시 업체 포함, 38개 전시 업체가 참가하는 피혁 의류, 피혁 제품 및 풋웨어 제작 특화 공간이 마련된다.

 

PV 마켓 플레이스
이번 9월 전시회에서는 2018년 9월 런칭된 BtoB e-Commerce 플랫폼 ‘PV 마켓 플레이스’를 집중적으로 조명할 예정이다.

직물, 가죽, 데님 전시 업체에 이어 프레미에르 비죵 액세서리에 참가하는 전시 업체인 패션 액세서리 및 부자재 생산 업체들도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디지털 쇼케이스에 참가한다.

이번 시즌에만, 26개의 신규 업체를 포함하여 325개의 전시 업체가 PV 액세서리에 참여하게 되면서, 마켓 플레이스에서의 액세서리 제품 런칭은 매우 큰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전시회의 다양한 제품들은 디지털 플랫폼인 마켓 플레이스에서 완전히 호환되어 확인 가능하다. 오는 9월, 1주년을 맞이하는 마켓 플레이스의 지난 일년 간의 결과는 5 000개 이상의 제품을 온라인에 소개하고, 3500개의 샘플 오더를 진행하는 등매우 성공적이다;

마켓플레이스팀은 전시장의 두 곳(3홀과 4홀 사이 및 4홀과 5홀사이)에서 방문객과 전시 업체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PV 마켓 플레이스: https://marketplace.premierevision.com/)

 

PV 파리 프로그램
우선 11번째 PV 어워즈 의장으로 선출된 네덜란드 디자이너 Bart Hess(5홀)이 직물 분야와 가죽 분야로 나눠 각각 4개 부문의 수상자들을 선발한다. GRAND JURY PRIZE 2019 (심사위원상): 가장 독특하고, 상징적이며 시즌에 적합한 제품에 수여되는 상, HANDLE PRIZE 2019(감촉상): 가장 감성적인 임팩트를 지닌 놀랄 만한 기교와 물성을 결합한 제품에 수여되는 상, IMAGINATION PRIZE 2019 (상상력상): 장식, 테크닉, 가공, 혁신 및 기술에 있어 가장 대담하고 독창적이며 놀랄 만한 제품에 수여되는 상, FASHION SMART CREATION PRIZE 2019 (패션 스마트 크리에이션 상): 패션성을 지닌 지속 가능한 직물과 가죽에 수여되는 상 등이다.

PV 디자인(5홀)에서 영국의 창의적인 텍스타일 디자인 콩쿠르 TexSelect® 시상식이 개최된다. 매년 9월 PV 디자인은 국제적인 신진 디자이너를 선발하기 위한 TexSelect®/TEXTILE DESIGN FUTURES의 주요 스폰서로 후원해 왔다. 이 대회는 영국 패션 대학교의 신진 디자이너들에게 열려 있으며 올해 50주년을 기념할 예정이다.

제34회 국제 패션, 사진, 패션 액세사리 이에르(Hy?res) 페스티벌의 프레미에르 비죵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오스트리아 디자이너 Christoph Rumpf의 컬렉션이 전시된다. Rumpf는 창의적인 남성복 컬렉션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지대한 관심으로 수상의 영예를 누린다. PV 파리 전시회(5홀)에서 그의 수상작품들을 독점적으로 전시 소개할 예정이다.

 

2019 프레미에르비죵 파리 참가사
에이원텍스타일, 에이비산업, 알파섬유, 아코플래닝, 봅텍스타일, 밧틈, 베코인터내쇼날, 창명씨엔지, 대웅에프엔티, 디케이앤디, 덕성인코, 에프티텍스, 지비텍스타일, 지비전인터내셔날, 하이탑&젠텍스, 에이치제이, 효성티앤씨, 제일케미컬, 구주패브릭, 구주글로벌, 코리아실크로드, 엘버튼스터디, 리울, 루디아, 신흥, 뉴맨글로벌, 파카인터텍스, 세창상사, 삼부정밀화학, 서진텍스타일, 실론, 에스엘텍스타일, 샤인아트산업, 에스엔티, 송이실업, 성민기업, 성신알앤에이, 태평직물, 티에이케이텍스타일, 테라옵티마, 텍스에버플러스, 류니진컴퍼니, 위그코리아, 우주글로벌, 유니아텍스, 영풍필텍스, 영텍스타일, 예성텍스타일, 비전랜드, 신진텍스, 하나텍스, 해원통상 등

국제섬유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kakaostory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채용공고고객센터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6151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11, 1909호(역삼동, 아남타워)  |  대표전화 : 02)564-2260  |  팩스 : 02)554-8580
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 배달사고 : 02)564-2260  |  e-mail : itnk94@naver.com
1993년 6월 2일 창간(주간) 1993년 4월 19일 등록번호 : 다-2893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의만(영일)  |  인쇄인 : 김갑기
Copyright © 2019 국제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