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시장 데이터 분석 기술 서비스
패션 브랜드 컬렉션 최적화 지원 가능

패션 브랜드와 의류봉제 업계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렉트라(Lectra)가 벨기에 Retviews사의 자본금과 의결권 100%를 취득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2017년에 설립된 Retviews는 패션 브랜드 기업이 매출과 이윤을 높일 수 있도록 실시간 시장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서비스를 개발했다. 현재 프랑스와 벨기에에서 30개 이상의 브랜드 기업이 Retviews로부터 기술 서비스를 받고 있다.

렉트라의 다니엘 하라리 회장은 “이번 Retviews와의 통합을 계기로 패션 기업 고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로 빠르게 진입하도록 도울 수 있게 됐다. 인공 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한 Retviews 서비스는 브랜드 회사가 컬렉션을 최적화하도록 제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매 순간 최상의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준다”며 “우리는 우수한 인재가 모여 있는 Retviews팀을 맞게 되어 기쁘다. 우리 두 회사는 협력해 렉트라의 현재 서비스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며, 특히 100여 개국에서 활동하는 렉트라의 32개 판매 및 서비스 자회사들의 도움을 받아 전 세계 패션 기업 고객들에게 기술을 제공하고 솔루션을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tviews의 최고경영자(공동설립자)인 Loïc Winckelmans는 “Retviews는 몇 달 만에 프랑스와 벨기에 패션 업계에서 자동화 벤치마킹의 선두 업체가 됐다. 우리가 렉트라와 힘을 합치면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고, 그러면 패션 브랜드 기업들에 새로운 혁신을 일으켜 소비자의 기대를 지속적으로 충족시키는 제품을 출시하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Retviews의 R&D 책임자(공동설립자)인 Lorenzo Pellizzari는 “패션 기업들은 엄청난 가치가 있는 대량의 데이터를 갖고 있다. 하지만 인공 지능과 빅데이터가 있어야만 그 가치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며 “렉트라와 함께 우리는 패션 브랜드 회사들이 발전을 이루도록 도울 것이다. 렉트라 서비스와 통합된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환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