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ITI시험硏, 애견協과 MOU 체결
반려동물제품 인증‧개발 협력체계 구축

KOTITI시험연구원(이사장 김정수)은 최근 사회적 이슈인 반려동물(펫) 관련 제품의 품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5일 한국애견협회(이사장 유병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반려동물 관련 제품 인증, 연구 개발 및 기술교류 등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최근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과 관련된 문화와 산업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반려동물의 주식인 사료뿐만 아니라 의류, 용품 및 의료품, 미용 제품에 이르기까지 반려동물의 양육에 필요한 제품 품목도 다양해지는 만큼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품질에 대한 요구 수준도 높아지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현재 명확한 안전 기준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실정이다.

따라서 섬유, 식품, 의약외품 등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토대로 품질확인 시험 및 제품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KOTITI시험연구원과 반려동물 관련 산업에 풍부한 경험과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한국애견협회의 새로운 협력관계 구축으로 반려동물 관련 제품에 대한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준 마련과 제품인증 업무를 수행해 반려동물 산업 내 품질 관리에 적극 대응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KOTITI 관계자는 “반려동물 관련 제품 인증 서비스 내용을 국내 전시회 및 세미나를 통해 공유함과 동시에 8월부터 전격적으로 관련된 서비스를 업체에 제공할 계획으로, 두 기관의 새로운 만남을 통해 반려동물의 안전을 보장하고 관련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환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