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FILA) X 건담 콜라보 컬렉션 23일 본격 런칭

 키덜트컬처 대명사 ‘기동전사 건담’...퍼스트 건담을 휠라만의 스트리트 감성 재해석

 캐릭터 이름 딴 3가지 테마 그래픽 티셔츠, 슈즈, 커스텀 벨크로 모자...

 23일(일) 롯데 부산본점 9층 엘아레나서 '휠라X건담' 콜라보론칭 팝업 오픈

휠라x건담 콜라보레이션 슈즈

카테고리와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몰고 있는 휠라(FILA)가 이번엔 전 세계 '건덕후'는 물론 휠라보레이션 마니아들을 설레게 할 협업 컬렉션을 공개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과 함께한 '휠라 X 건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오는 23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전격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기동전사 건담은 1979년 첫 방영돼 기존 로봇 애니메이션의 개념을 바꿔놓은 작품으로, 키덜트 컬처의 대명사로 불리며 충성도 높은 마니아층인 '건덕후'들을 확보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휠라는 건담 시리즈 중 최초인 ‘퍼스트 건담’을 휠라만의 스포츠 스트리트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휠라 X 건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기동전사건담, 지구연방군, 지온군 등 건담 속 등장 캐릭터 이름을 딴 3가지 테마 아래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까지 구성돼 풀 코디네이션이 가능하다. 기동전사 건담의 명장면과 캐릭터가 담긴 그래픽 티셔츠, 건담을 상징하는 3가지 색상인 트리콜로(레드, 화이트, 블루)를 입힌 휠라 어글리 슈즈, 취향에 따라 커스텀(맞춤 연출)이 가능한 모자, 에코백, 힙색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공식 론칭 전, 휠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유튜브 등을 통해 선 공개된 콜라보 기념 화보와 영상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건담의 성지인 일본 '카미이구사' 거리 위를 누비는 모델들의 모습을 통해 휠라와 건담의 조우로 탄생한 이색 컬렉션의 특징을 제대로 표현해 건덕후와 휠라 팬들로의 이목을 사로잡은 것. 이번 화보에서는 휠라 고유의 스포츠 스트리트 감성을 건덕후 패션에 접목, 색다른 이미지로 재해석해 선보인 컬렉션의 묘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휠라와 건담의 콜라보레이션 의류.

대형 건담 전시, 유튜브 크리에이터 라이브 방송, 볼거리로 건덕후, 휠라보레이션 마니아와 만남

한편, 휠라는 건담과의 특별한 협업을 기념해 오는 23일,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9층 엘아레나에서 '휠라 X 건담 팝업스토어'를 연다. 23일 단 하루, 동안 부산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휠라 X 건담 콜라보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를 시작으로, 스페셜 건담 전시, 건담 마니아 크리에이티브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이날 판매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은 건담 트리콜로를 입힌 휠라 래비지먼트2000 맥스, 휠라바리케이트XT97 로우 등 인기 어글리 슈즈를 필두로 반팔 티셔츠,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리미티드 에디션을 포함, 휠라 X 건담 콜라보 컬렉션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건담 40주년 기념 맞춤 캐릭터 조각 책(커스텀 패치북) 커스텀 패치북과 콜라보 전용 궁극 니퍼, 사포, 도색(비틀벅) 세트와 건담 피규어 등 '건덕후'의 가슴을 뛰게 하는 특별한 굿즈(goods)를 전달할 예정이다.

 휠라 관계자는 "올해로 방영 40 주년을 맞은 키덜트 컬처의 선봉인 '건담'과 만나 전개한 협업으로, 이색 콜라보레이션의 경계를 다시 한 번 확대하게 됐다"라며, "이번 휠라와 건담의 조우는 건담 마니아에게는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성적 가치를 제안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23일 본격 런칭될 휠라와 건담의 콜라보레이션 (FILA X GUNDAM) 제품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