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희찬 회장, 매년 참석, 시상에 축사까지 ‘삼우당’에 큰 관심
-조영일 발행인, 순도 99.99% 최고 품질 순금 메달 강조 노력 당부
-업계ㆍ단체 관계자 300여 명 참석…삼삼오오 담소‘분위기 고조’

삼우당 섬유패션 대상 시상식 전경

 지난 4일 섬유센터 17층에서 열린 ‘제26회 三憂堂 대한민국 섬유패션 대상’ 시상식 행사는 당초 참석 예상 인원을 뛰어넘는 30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다. 행사장은 수상자뿐 아니라 회사 동료와 가족 등이 입장하면서 식장이 북새통을 이뤘다. 이날은 녹음이 짙어가는 계절에 마침 날씨도 화창해 행사를 축하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많은 단체와 업계 대표들이 보낸 화환과 축분이 행사장을 예쁘게 수놓고 있었다.

○……식장에 맨 처음 도착한 이는 패턴스튜디오 김이전 대표. 행사 시작 40분 전에 모습을 드러낸 그는 이날 패턴봉제 부문에서 혁신경영 大賞을 차지했다.

○……그리고 섬산련 명예회장으로 이번 시상식의 시상위원장을 맡은 노희찬 회장이 사전 선약을 물리고 대구에서 일부러 참석했고, 미국 출장 일정을 무리하게 단축하고 이날 귀국 즉시 참석한 민은기 섬수협 회장, 업계 원로인 공석붕 회장이 원로임에도 불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풍모를 드러내며 일찍 참석해 로비에서 즐거운 담소를 나눴다.

○… 문창섭 한국신발협회 회장은 부산에서 불원천리 먼 길을 일찍 출발해 도착했다며 밝은 표정으로 입장했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최희송 부회장이 대구에서 올라와 관계자들과 일일이 인사하며 대구경북 연구개발 지원 사업 추진 등에 관해 설명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이날 특별공로상을 수상한 우오현 SM그룹 회장을 대신해 ㈜티케이케미칼의 김해규 대표가 직원들과 함께 나타났고, 내수패션 부문에서 최우수 경영 大賞을 수상한 ㈜까스텔바쟉의 백배순 대표이사가 식장에 들어가기 앞서 잠시 로비에 대기했다가 업계 지인들과 환하게 웃으며 인사하는 모습. 삼우당 문익점 선생의 후손인 남평문씨 대종회 문상주 회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시상식이 시작되기 전 단상에 오른 주요 내빈 소개가 이어졌다. 이날 소개된 주요 내빈은 노희찬 섬산련 명예회장, 민은기 섬수협 회장, 원대연 직전 패션협회장, 김국진 화섬협 회장, 공석붕 패션협 전 회장, 강태진 서울대 명예교수, 문창섭 신발협회장, 정준석 한영회계법인 부회장, 문상주 남평문씨 종친회장, 박형건 의류시험연구원 원장, 최희송 대경섬산련 부회장 등이었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조영일 본지 발행인 회장이 특별공로상을 시상한 데 이어 노희찬 회장이 모든 상패와 메달을 수여하며 환하게 웃고 있었지만 한편 힘들어하는 모습이었다. 노 회장은 매년 개근 참석해 시상, 시상식이 끝난 후 축사를 통해 수상자들을 치하하고 국제섬유신문의 창간 26주년을 축하하며 ‘삼우당 대상’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조영일 발행인은 인사말에서 순도 99.99% 최고 품질 순금 메달임을 강조하자 참석자들이 모두 폭소를 터뜨렸다. 이날 행사는 사전에 국내 주요 경제신문에서 보도한 바 있다.

○…특히 이날은 남평문씨 종친회 문상주 회장이 직접 참석해 국제섬유신문이‘삼우당 대상’을 시상해 온 데 대해 감사하며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행사를 마친 후 참석한 내빈들이 삼삼오오 다과를 나누며 담소하는 등 줄곧 따스한 분위기로 행사장은 끝날 줄 몰랐다.

 

<축하 화환 보내주신 분>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성기학 회장, 한국섬유수출입협회 민은기 회장, 한국패션산업협회 한준석 회장, 경기북부중소기업회장 이희건 회장,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이의열 회장, 대구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 김이진 이사장, 한국화학섬유협회 김국진 회장, 대한방직협회 김준 회장, 대한니트협동조합연합회 최현규 회장, KOTITI시험연구원 김정수 이사장(이상락 원장),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박형건 원장, 한국패션유통정보연구원 백형일 원장, 디자이너 이상봉, 니트수출협의회 일동, 한국수출협의회 이정민 회장, 직물협동화사업단 박호생 회장, 국동 김정규 대표이사, ㈜ 정우비나 이복화 사장, 동섬무역 권태동 대표이사, 두원부라더스INC 윤봉환 대표이사, 세아상역 하정수 대표이사, 영원무역 성기학 회장, SM그룹(티케이케미칼) 김해규 대표이사, 팬코 최영주 회장, 슈페리어 김귀열 회장, 삼성물산㈜ 김응선 사업부장, 옴니피앤디 김갑기 대표이사, 남평문씨 대종회 문상주 회장, FITI시험연구원 전제구 원장, 한국섬유개발연구원 김복용 이사장, 한국섬유마케팅센타(KTC) 윤상배 회장, 린에스엔제이 오서희 대표이사, 모다끄레아 이정민 대표이사, 부건니트 윤정환 대표이사, 알파섬유 김기종 대표이사, 앙드레김아뜨리에 김중도 대표이사, 엔에스런던포그 김기복 회장, 일신방직 김정수 회장, 정호진니트 정호진 대표이사,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정명효 회장(이상 무순)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