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Y 2019, 40% 증가
-中 DTC 채널 구축

 

럭셔리 기능성 파카로 유명한 캐나다 구스가 2019 회계연도 높은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캐나다 구스의 매출은 3월 말 종료된 2019 회계연도 무려 40.5% 증가해 8억 3050만 (캐나다) 달러에 달한 것으로 보고된다. 캐나다 시장 매출이 28.2% 증가하고, 미국 시장에서 36.3%, 나머지 지역 시장에서 60.5% 매출이 증가했다.
기업은 글로벌 최대 럭셔리 시장인 중국에서 DTC(직판 형태) 채널을 성공적으로 런칭하게 된 것을 실적 요인 중 하나로 꼽았다. 캐나다 구스는 2019년 11월 홍콩과 12월 베이징에 각 한 개의 매장을 런칭했다.
베이징 런칭은 예정보다 두 주 지연돼 외신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으나 런칭 직후 매장 앞에 고객들이 줄을 서 기다리는 정도로 반응이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한다.
최근 홀세일 판매 채널을 줄이고 DTC 채널을 늘이고 있는 모양새다. 현재 11개 매장과 12개 국가 이커머스 사이트를 통해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총 매출 중 나머지 지역(34.5%)은 처음으로 캐나다 매출(35.3%)과 비슷한 비중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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