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분석ㆍ시즌 컨셉 수립ㆍ물량 관리 전문가

□ 혁신경영대상/ 고유브랜드(내수) 부문
□ ㈜영원아웃도어 김효정 의류기획팀 이사

김효정 이사

㈜영원아웃도어의 김효정 의류기획팀 이사가 올해 ‘2019 삼우당 대한민국 섬유패션 대상’ 혁신경영대상 고유브랜드(내수)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효정 이사는 2005년 10월에 ㈜영원아웃도어에 입사해 TNF 기획팀과 O/D의류디자인팀 등을 거쳐 현재 의류기획팀에서 팀장을 맡아 팀을 이끌며 내수 패션 영업 전문가로 자리매김했다.
의류기획이란 아웃도어 패션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시즌에 맞춰 일정 및 상품 컨셉을 수립하고 운영할 뿐만 아니라 시즌별 물량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것이 주 업무이다. 또 점점 치열해지는 현재의 아웃도어 시장에서 업계 톱 브랜드의 위상을 유지 하기 위해 시즌별 브랜드별 판매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리뷰할 뿐만 아니라 사업 수익성과 원가, 판매율, 이익율 등 주요 지표 등을 관리함으로써 이익 창출의 극대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에 김 이사는 영원아웃도어가 시시각각 빠르게 변하고 있는 아웃도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철저하고 꼼꼼한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시즌별 상품 컨셉 수립부터 브랜드별 판매 분석까지 의류 기획과 관련한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김 이사가 맡은 팀은 2019년 5월 현재 10명이 함께 일하고 있으며, 팀 리더로서 강력한 리더십과 뛰어난 업무 능력을 발휘해 팀원들과 함께 호흡하면서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는 2018년도 기준 총 매출액 5000억원을 달성했으며 아웃도어 시장에서 노스페이스가 단연 톱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이를 가능하게 한 원동력 중 하나가 의류기획팀의 리더인 김 이사가 뛰어난 능력을 바탕으로 팀원들과 함께 불철주야 노력한 것이라는 평가다.
김 이사는 “이번 삼우당 대상 수상을 계기로 더욱 노력하며 국내 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