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7(목)
> 뉴스 > 데일리뉴스 > 아웃도어
美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방문 조사단 '네파' 방문
국제섬유신문  |  webmaster@itnk.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kakaostory
   
 

지난 20일 미국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학생 방문단은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이사 이선효)를 방문해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 매장 내 고객 경험 개선’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내 필수 과정인 ‘FIELD 글로벌 몰입(Field Global Immersion)’ 과정의 일환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에서 가장 급격하게 성장한 독특한 성격을 지닌 한국 아웃도어 시장에 대한 설명은 물론,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매장 내에서 이뤄지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방향과 솔루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네파는 스타일리시 아웃도어를 표방하는 국내 시장점유율 2위의 아웃도어 회사로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필드 글로벌 파트너'로 선정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학생들이 실제 비즈니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추후운영 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을 개발 및 강화시키고자 시작됐다. 전 세계 13개 국가 내 157개의 파트너사와 함께 운영되고 있다. 학생들은 파트너사가 위치한 나라를 방문해 네파의 직영점과 대리점, 매장 현장 조사, 소비자 조사 등을 거쳐 브랜드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파트너사의 임원진에게 최종 전달한다.

네파 마케팅본부 정동혁 전무는 “한국 아웃도어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한 시장 상황과 지형적 조건에 의한 특수성으로 인해 많은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브랜드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과 함께 새로운 혁신의 기회를 모색하는 좋은 계기를 가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총책임자 후안 알카세르(Juan Alcacer) 교수는 “네파와 모든 필드 글로벌 파트너사들에게 학생들을 대신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새로운 나라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파트너사와 협업하는 등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파트너사들에게도 조금이나마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국제섬유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kakaostory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채용공고고객센터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6151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11, 1909호(역삼동, 아남타워)  |  대표전화 : 02)564-2260  |  팩스 : 02)554-8580
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 배달사고 : 02)564-2260  |  e-mail : itnk94@naver.com
1993년 6월 2일 창간(주간) 1993년 4월 19일 등록번호 : 다-2893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의만(영일)  |  인쇄인 : 김갑기
Copyright © 2019 국제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