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킨지 中 럭셔리 보고서 
-젊은 소비자층 관심 커

중국이 글로벌 럭셔리 소비 성장을 주도하고, 특히 현재 중국의 젊은층 소비자들이 이 시장의 성장 원동력이 될 전망이다. 
맥킨지의 ‘중국 럭셔리 보고서 2019(China Luxury Report 2019: How young Chinese consumers are reshaping global luxury)에 따르면 중국의 럭셔리 소비는 2025년까지 두 배 가량 증가해 1조2000억 RMB에 이를 전망이다. 
의류, 액세서리, 시계, 보석, 화장품 등을 포함한 중국의 퍼스널 럭셔리 제품 소비는 2012년 3340억 RMB 규모에서 2018년 7700억 RMB 규모로 증가했다. 이는 중국인들의 중국 내와 해외 구매를 모두 포함한다. 
2018년에서 2025년까지 다시 중국인들의 소비는 연평균 성장률 6%가 나타날 전망이다.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럭셔리 소비는 연평균 성장률 2%로 전망되고 있다. 
중국에서 중상류층 인구가 급증하면서 럭셔리 소비가 크게 증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젊은 세대 소비자들의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소비자 수를 기준으로 볼 때 2018년 ’65~70년대생은 중국 전체 럭셔리 소비자 수의 29%에 달했고, 80년대생은 43%, 90년대생은 28%를 차지했다. 1020만 명의 80년대생 중국 소비자들이 럭셔리 구매를 한 셈이다. 
같은 기간 65~70년대생 컨슈머의 럭셔리 소비는 1850억 RMB(22%), 80년대생들의 소비는 4150억 RMB(56%), 90년대생들의 소비는 1700억 RMB(23%)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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