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스니커즈 브랜드 골든구스는 제58회 베니스 비엔날레 국제미술전 베니스관(Venice Pavilion) 파트너로 선정되어 협업을 진행, 이를 기념한 리미티드 에디션 ‘스타단(Stardan)’ 스니커즈를 발매해 주목을 받고 있다.

베니스 비엔날레 국제 미술전 베니스관(Venice Pavilion)에서 전시된 작품 중 하나는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인 미르코 보르쉐(Mirko Borsche)의 작품이다. 최초로 전시관의 물리적인 경계를 초월해 베니스 도시 전체를 작품의 일부이자 전시 공간으로 탈바꿈 시키는 혁신적인 시도를 감행한 전시이다.

베니스의 전통적 상징인 산 마르코 광장의 사자에서 영감을 받아 네온 옐로우 컬러로 작품들을 디자인했다. 전시 기간 동안 도시 곳곳에서 보여지는 배, 가면, 기념품, 나무기둥, 체인, 오래된 골목 표지판 등 베니스를 상징하는 여러 장소 혹은 오브제에 예상치 못한 네온 옐로우 컬러를 입힌 현상을 찾아 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도시 전체를 예술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

골든구스에서는 이 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출시된 ‘스타단(Stardan)’ 스니커즈를네온옐로우 그리고 네온옐로우/블랙, 총 2 가지 컬러웨이로 구성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스타단(Stardan)’ 스니커즈를 착용하고 단순히 도시를 걸어 다니기만 해도 도시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동일한 네온 옐로우 오브제들로 인해 예술작품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리미티드 에디션 ‘스타단(Stardan)’ 스니커즈의 박스 안에는 독점적인 "1/200" 포스터와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하는 QR 코드가 함께 내장 되었다. 한정판 ‘스타단(Stardan)’ 스니커즈는 베니스의 골든구스 플래그십 매장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베니스 비엔날레 국제미술전 베니스관에서 선보인 전시에는 미르코 보르쉐(Mirko Borsche) 뿐만 아니라, 로렌초 단테 페로(Lorenzo Dante Ferro), 시디발 필라(Sidival Fila) 등 국제적인 아티스트 7인이 작품을 선보였으며 골든구스의 창업자인 알레산드로 갈로(Alessandro Gallo)가 예술감독으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