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전시ㆍ개별전시 분리…14일限 참가사 모집
올 하반기 심천패션페어ㆍ코트리ㆍ트라노이 등 참가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2019년 하반기 해외 전시 지원’ 참가 업체를 모집 중이다. 올해는 참가사 모집 유형을 거점전시 지원과 개별전시 지원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모집한다. 거점전시 지원은 업체들의 수요가 높고 수주성과가 좋은 전시회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에는 심천국제패션브랜드페어, 코트리, 트라노이 등 3개 전시회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대구시가 지원하고 연구원이 주관하는 ‘해외 패션의류 전시회 및 패션쇼 지원 사업’은 대구시에 기반을 두고 활동하는 디자이너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 글로벌 디자이너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별전시 지원은 각 업체가 참가를 희망하는 전시회를 개별적으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올 7~10월 중 개최되는 국제 패션 완제품, 라이프스타일 전시회라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대구지역에 사업자를 보유하고 실제 영업장도 대구에 위치하고 있는 의류패션, 라이프스타일 완제품 기업이며, 부스 임차비 100%, 통역비의 50%를 지원한다.
모집은 14일까지이며 서류접수 후 서류평가, 현장 실태조사를 거쳐 최종 참가업체를 결정한다.
연구원은 이와 별도로 전시지원 홈페이지(http://www.daeguex.or.kr)를 통해 내년 상반기 거점전시지원, 개별전시지원 업체를 모집 예정이며, 올해 전시 지원 성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집중 할 계획이다.(문의: 053-721-7430)

코트리 전시회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