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Marmot)’가 웹툰 작가 ‘기안84’와 함께한 <탈우주급 시원한 ‘쿨(Cool)라보레이션> 웹툰과 한정판 컬렉션을 공개했다.

마모트는 여름 시즌에 앞서 젊은 층의 감성을 공략하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시원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아웃도어 최초로 웹툰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했다.

웹툰작가 기안84는 <패션왕>을 시작으로 현재 <복학왕>을 연재하며 전연령층에게 사랑 받고 있는 웹툰작가인 만큼 이번 협업이 기존 고객은 물론 젊은층의 신규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먼저 ‘마모트 X 기안84의 탈우주급 시원한 쿨(Cool)라보레이션’ 웹툰은 기안84가 설치류인 마모트를 만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가 탄생한 미국으로 함께 떠나는 여정을 그려냈다.

여행 중 뜨거운 여름 날씨에 지칠 대로 지친 기안84에게 마모트가 ‘쿨라보레이션 티셔츠’를 건네주며 ‘탈우주급’으로 시원하게 여정을 마무리한다는 내용을 위트 있게 담아냈다.

이번 컬렉션은 티셔츠, 반바지, 베이스볼 캡과 에코백 등 총 7가지 스타일에 15개 아이템으로 구성되었으며 촉감이 부드럽고 땀 흡수력이 우수한 텐셀 소재와 면폴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인 것은 물론 시원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마모트 특유의 베이직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기안84만의 강렬한 터치가 돋보이는 웹툰 프린트로 캐주얼 하면서도 유니크한 것이 특징. 여기에 뒷면 라벨의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와 제품 곳곳에 적용된 키치한 레터링의 조합도 돋보인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