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드래곤볼과 만찢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코믹스 컨텐츠 역사상 가장 많은 OSMU(one source multi use) 컨텐츠를 생산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드래곤볼’은 어렸을 때 보았던 만화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하다. 실제 도복 파자마부터 티셔츠, 캡모자, 양말 등 총 28가지 스타일로 출시 됐다.

지난 해 2월 드래곤볼 매니아층 심층 인터뷰를 시작으로 2차례의 SNS 채널을 통한 디자인 사전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준비 되었다. 기존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의 고객 만족도가 높았던 매장 내 포토존 디스플레이 명동점과 강남점 두 곳에 적용해 ‘드래곤볼 포토존’이 구현될 예정이다.

스파오는 드래곤볼 콜라보레이션 출시를 기념하여 강남점과 명동점, 신촌점, 홍대점에서 ‘원기옥을 모아줘’ 이벤트를 진행한다. 랜덤 굿즈 뽑기 이벤트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참여가 가능하며 손오공&손오반 대형 피규어(2종 1set)가 1등 경품으로 제공 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