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장 열광하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유통업체들도 키즈 고객을 잡기 위한 제품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어린이 교육, 완구류는 물론, 가구, 리조트, 공연, 식음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콜라보레이션이 크게 늘어나며 그 중에서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한 제품들의 인기는 연일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키즈 패션업계 역시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가 봇물 터지듯 쏟아지면서 캐릭터 간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어린이날 선물을 하기 위한 어른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특별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키즈 전용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키즈(대표 강태선)는 CJ ENM 투니버스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의 협업 라인을 성공적으로 거두며 티셔츠 아이템을 출시하며 아이템을 확대하였다.

앞서 출시한 ‘신비아파트 책가방’과 ‘신비 스냅백’은 론칭과 동시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여전히 뜨거운 반응이 이어져 현재는 리오더로, 이번 출시하는 아이템은 아웃도어 브랜드답게 기능성은 물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까지 반영하였다.

‘S르베 티셔츠’는 시즌 트렌드가 반영된 화사한 컬러감과 소매 끝의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등판에 신비아파트의 인기 캐릭터를 그래픽 프린트로 새겨졌으며 통기성이 뛰어난 피케 소재를 적용하여 야외활동 시 아이들에게 쾌적한 착용감까지 선사한다.

우수한 터치감과 높은 신축성으로 쾌적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S아보티셔츠’는 YAK CARE 항균 가공 소재 사용으로 여름철 세균 걱정 없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착용 가능하다. 특히 그래픽 프린트로 적용하여 디자인 포인트와 아이들에게 입는 즐거움 또한 선사한다.

 

에이션패션에서 전개하는 폴햄키즈는 올 봄 공개한 맨투맨 제품에 이어 마블과의 콜라보 티셔츠 제품을 추가로 선보였다. 최근 화제작인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을 앞두고 공개한 반팔 티셔츠는 어벤져스 히어로들을 아이들의 감성에 맞게 재해석하여 출시한 그래픽 라인과 오리지날 카툰 버전을 적용한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패션 브랜드 지유(GU)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로 사랑 받고 있는 워너브라더스와의 콜라보레이션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였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워너브라더스(Warner Bros.)와 진행하여 대표 애니메이션인 ‘톰과 제리’와 ‘루니 툰’의 ‘벅스 버니’, ‘트위티’ 등 캐릭터들을 빈티지한 느낌으로 티셔츠에 풀어냈다. 키즈용 4종과 여성용 6종으로 출시되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커플 제품으로 착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