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중고등학생 대상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 '철벽수학' 출시

오프라인 입시 교육 사업에 이은 교육 사업 다각화 박차

(주)형지엘리트(대표 최병오)가 인터넷 강의 교육 서비스를 본격 론칭하고 사업 다각화에 나서 주목을 끈다.

형지엘리트는 25일 중ㆍ고등학생 대상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 '철벽수학'을 출시하고 2017년 진출한 오프라인 입시 교육에 이어 3조 7천 억원 규모의 이러닝 교육 시장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오프라인 교육 환경의 공간 제약을 없애고, 모바일과 인터넷을 활용해 교육 분야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교실을 넘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터넷 강의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는 기존 이러닝 교육 서비스와 달리 참여형, 맞춤형 교육을 추구하는 교육 서비스 사업이다.

 사업 진출을 위해 인터넷 강의의 지평을 넓힌 배상면 대표 강사(전 메가스터디 강사, 철벽수학전문학원 원장)을 영입하고, 인터넷 강의와 손필기 학습을 결합한 TS노트 학습법을 공개했다. 시청각 컨텐츠에 손필기 방식을 추가해 기존 경쟁사 서비스에 비해 개념 이해가 쉽고, 서술형 수학에 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강의를 보면서 손으로 필기하는 서비스로 차별화를 준 형지엘리트의 새로운 인터넷 강의서비스 '철벽수학'

 형지엘리트는 학생문화선도기업을 모토로 대한민국 사교육 시장에 학부모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서비스로 지난 2007년부터 엘리트 모의고사를 출시, 전국 교복대리점에서 공급하면서 호응을 받아왔다.

올해 브랜드 런칭 50년을 맞아 형지엘리트는 4차산업혁명 기조에 맞춰 교육지원사업을 목적으로 학생별 성적관리 서비스와 맞춤형 컨설팅 등 2018년 수능모의고사 강의와 더불어 인지도를 높여왔다.

2018년도 수능 모의고사 국어 영어 수학을 진행, 이번 인터넷 사업은 기존의 노하우가 많아 차별성을 두고 접근, 성적관리와 온라인 학생 분석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터넷강의는 같이 손으로 필기하면서 듣게 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웠다.

형지엘리트 마케팅팀 관계자는 "기존 오프라인 입시 교육과 함께 온ㆍ오프라인 통합 교육 서비스를 구축해 교육 사업이 본격적인 시너지 효과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근 글로벌 패션 사업 강화를 위한 송도국제도시 본사 이전과 함께 새로운 성장 엔진을 장착한 만큼 이를 계기로 한 걸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정희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