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개성 표출 ‘아티스트 감성’ 뿜뿜

 

 (주)신원(대표 박정주)이 올 봄 야심차게 런칭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마크엠(MARKM)이 지난달 29일 마포구 서교동에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마크엠 랩(MARKM LAB)’을 오픈, 이곳에서 실크스크린 전문 스튜디오 롤러 팩토리와 함께 선보인 체험공간이 연일 화제다.
마크엠 사업부는 홍대플래그십 스토어를 단순히 판매를 위한 공간이 아닌 스트리트 패션 문화를 즐길 수있는 문화 공간으로 만들었다.
퓨처리스틱 스트리트(FUTURISTIC STREET) 컨셉을 담은 마크엠 랩은 세련된 미래 지향적인 스트리트 무드의 문화 확산과 동시에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표출하는 상징적인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곳 ‘마크엠 랩(MARKM LAB)’ 내에 롤러팩토리 업체가 입점, 실크스크린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국내 유일한 실크스크린이 진행되는 마크엠 랩 스토어는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표출하는 상징적 매장은 물론 롤러팩토리와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 감성을 표출하는 스토어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엠 랩 스토어는 실크스크린을 통해 의류 제품에 프린팅 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 도안 지참 시 해당 도안으로 프린팅 작업이 가능해 개성 있는 자기만의 제품을 만들 수 있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마크엠 사업부 총괄 강호석 이사는 "마크엠은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온몸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으로 스트리트 문화가 친숙하게 여겨질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며 "스트리트 문화의 오리진인 스케이트 보드 강습, 그래피티 워크숍 등의 대규모 행사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장기적인 기부 활동을 통해 스트리트 브랜드의 긍정적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한 사회환원도 함께 진행한다.
이처럼 마크엠은 자유분방하며 예술적인 상상력을 가진 젊은 세대를 위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답게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하길 원하는 1020 세대에게 표현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마크엠은 2023년까지 100개점에서 600억원의 외형 매출액을 목표로 설정했다.

조정희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