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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 지속가능성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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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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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協 르돔, 패션위크 연계 마케팅 순항
서울ㆍ상하이 기획쇼룸ㆍ트레이드쇼 진행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K-패션 쇼룸 ‘르돔(LEDOME)’은 서울과 상하이에서 패션위크 연계 마케팅을 벌여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르돔은 지난 3월 20~24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린 ‘2019 F/W 서울패션위크’ 연계마케팅의 하나로 패션위크 공식 트레이드쇼인 ‘제너레이션 넥스트(GN) 서울’과 함께 자체 쇼룸에서 마케팅 기획 쇼룸을 운영했다. 그리고 3월 28일~4월 2일 ‘상하이패션위크’ 연계 마케팅의 하나로 ‘2019 F/W 온타임쇼ㆍ쇼룸 상하이’에 참가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 쇼룸에서 진행된 홀세일 수주 상담회와 더불어 개성 있는 브랜드의 퍼포먼스와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했다.
‘PANN'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오프쇼에서는 EUNJUKOH(고은주), VANTVAART(장윤정)가 최신 의상을 전시하고 퓨전 음악 밴드와 무용그룹이 브랜드 의상을 입고 합동 공연 진행했다. GNS에는 9개의 브랜드가 르돔 공동부스로 참가했다. 그리고 1:1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킹 상담을 벌였다.
르돔 마케팅 기획 쇼룸에는 CLOTHEST.(김대홍), COETT(조수현), CROCHE(김미경), EUNJUKOH(고은주), METAPHER(송종철), ti:baeg(조은애), V’s atelier(조현희),  Wundergeist(이진)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GN 트레이드쇼에는 A.Bell(김보민), CUSTOMUS(원경묵), Dossier zero(한희영), HOLYNUMBER7(최경호), Le yiel(이혜연), NNA(황은나), NOIXTE(강민정), Studio di Perla(백진주), Vert Berry(강인혜) 등 9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번 서울패션위크 기간에는 해외 100여개사 바이어가 르돔을 방문해 7만 달러의 현장 계약을 체결했고, GNS에서도 2만 달러(한화 약 2천만원) 현장 계약을 체결했다. 

 

상하이패션위크

중국 전역을 비롯한 홍콩, 일본, 캐나다,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지의 바이어 110여개사가 방문한 온타임쇼에서는 2만 달러 규모의 수주를 했으며, 쇼룸 상하이에는 규모를 확장해 바이어 120여개사가 방문해 17만 달러의 현장 계약을 체결했다. 

온타임쇼에는 b able two(장인식), CLOTHEST.(김대홍), CROCHE(김미경), NU PARCC(박근우, 박은우), ILLUSTRIS ILLUSION(김지희) 등 5개 브랜드가 참여했고. 쇼룸 상하이에는 CAHIERS(김아영), C-ZANN E(이서정), EUNJUKOH(고은주), gaze de lin(장소영), J WOO Designed By Jaewoo Kim(김재우), VLEEDA(이다은) 등 6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패션 시장 진출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조성’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서울 및 상하이 패션위크 연계 마케팅 행사에는 해외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해 비즈니스 미팅을 이뤘다.

김경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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