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까지 연중 진행…경기섬산련 등 참여
유아ㆍ학생ㆍ청소년 등 일반인 대상 인식 제고

경기도가 유아, 초ㆍ중ㆍ고교생, 청년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경기북부 대표 특화산업인 섬유산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을 마련했다.  
경기도와 경기섬유산업연합회는 올해 이 같은 내용의 ‘섬유산업 체험 프로그램’을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 희망 학교·단체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섬유패션 산업 분야 취업 희망자 등 일반인들에게 섬유패션 산업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전망을 이해하게 하고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는데 목적을 뒀다. 특히 섬유산업 지원기관과 협업으로 섬유산업의 전통과 현재, 미래를 재미있고 유익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협업 기관으로는 전통·첨단 섬유패션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경기섬유산업연합회와 메루사회적협동조합,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한국의류지능화연구소, 한국섬유소재연구원 등이 참여한다.  
초등학교 이하 학생을 대상으로는 전통섬유(무명) 직조과정 시연, 물레·베틀 체험 등을 제공하고, 향후 진로에 대해 본격적 고민을 시작하는 중ㆍ고교생 이상에게는 전통·첨단(미래) 섬유산업에 대한 지식과 연구원·의류 디자이너에 대한 직업특강 등을 제공해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경기도와 경기섬유산업연합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양포동(양주, 포천, 동두천) 내 최대 산업인 섬유패션 산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유도하고, 섬유기업으로의 청년층 유입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집은 오는 11월까지 연중 진행된다. 참가접수, 참가비, 교통지원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산업특구팀(031-850-36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