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빅사이즈 시장
-100억弗 잠재력 지녀

 중국 빅사이즈 여성 의류 시장의 잠재력이 크다.
코어사이트 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중국 내 여성 플러스 사이즈 의류 분야 기회(The Opportunity in Women's Plus-Size Apparel in China)’ 보고에 따르면 이 시장은 2019년 48억 달러 규모가 될 전망이다.
그러나 중국 내 인구수가 워낙 많은 만큼 중국 여성들의 비만율이 실제로 여성 의류 시장 규모에 적용될 시 이 시장은 100억 달러 규모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코어사이트의 분석이다.
중국은 미국과 같은 국가에 비하면 비교적 낮은 비만율을 나타내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2016년 중국에서 18세 이상 성인 여성들의 비만율은 6.5%를 보였다. 그런데 중국 성인 여성 인구수는 5억6300만 명에 이른 것으로 CIA 월드 팩트북은 2018년 전했다. 이에 따르면 중국 비만 여성 인구는 3660만 명에 이른다.
보고는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해 중국 빅사이즈 여성 의류 시장의 잠재력을 평가했다. 중국 내 총 여성 의류 시장 규모, 비만인 것으로 분류되는 여성 인구 비율, 코어사이트의 2018 미국 빅사이즈 의류 보고(Plus-Size Apparel:Reviewing the $46 Billion Opportunity) 등이 그 것이다.
이에 따르면 중국 빅사이즈 여성 의류 시장이 100억 달러 규모 시장 잠재력을 지녔다는 것이다.
미국의 빅사이즈 의류 시장이 많이 조사돼온 반면, 중국 시장은 그다지 다루어지지 않았다고 한다. 보고는 중국에서 플러스 사이즈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관계로 빅사이즈 시장이 성장 가능성을 지녔다고 전했다.
중국의 총 여성 의류 시장은 2018년 1500억 달러 가량의 규모에 달했다. 2019년 이는 5.3% 증가해 1600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20년에는 4.8% 성장세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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