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남성 봄 패션으로 ‘꾸안꾸’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과거와 달리 패션과 뷰티에 관심을 갖는 젊은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러운 룩을 일컫는 일명 '꾸안꾸' 패션이 남성들의 패션 대안으로 떠오르며 새로운 신조어로 자리잡고 있다.

영캐주얼부터 남성복 브랜드까지 전반적으로 심플하고 모던하면서도 댄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 패션에 관심이 없는 남성들도 실패 확률이 낮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꾸안꾸 패션의 대표적인 아이템들을 만나보자.

 

모던+댄디 깔끔한 매력 ‘맥코트’

맥코트는 트렌치코트보다 심플한 실루엣이 특징이며, 청바지는 물론 치노팬츠, 수트와도 잘 어울려 남성 데일리 아우터다. 글로벌 데님 캐주얼 브랜드 FRJ는 이번 시즌 남성 맥코트를 주력 상품으로 밀고 있다. 코튼 소재의 맥코트는 군더더기 없는 모던한 디자인에 간절기에 입기 좋은 두께감으로 제작되어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이맘 때 활용도가 높다.

스트라이프 셔츠와 매치하면 댄디하고 지적인 남성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격식을 차린 자리일 때는 슬랙스를, 여자친구와 봄나들이 갈 때는 크롭테이퍼드 핏에 활동하기 편한 스니커즈를 함께 신는다면 훈훈하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시원하고 깔끔해 보이는 ‘스트라이프 셔츠’

꾸안꾸 패션의 팁은 바로 베이직 아이템의 활용이다. 누구나 한 벌 정도 가지고 있을 법한 스트라이프 셔츠는 어느 옷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려 계절을 타지 않는 베스트 아이템 중 하나다. 베이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TBJ는 이번 시즌 스트라이프 패턴의 연하남 셔츠를 선보이고 있다.

S/S에 입을 수 있는 반팔 셔츠 형태로 화이트 베이스에 블랙 줄무늬가 들어가 있어 패턴이 주는 시원한 느낌이 봄과 여름에 잘 어울린다. 셔츠 단독으로 입어도 좋고, 화이트나 블랙 계열의 원색 티셔츠와 면 바지를 함께 매치해도 깔끔하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