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은 4월 1일부터 한달 동안 전국 H&M 매장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먼트 콜렉팅 위크’를 진행한다.

전세계 H&M 매장에서 진행하는 ‘가먼트 콜렉팅(GARMENT COLLECTING)’ 이니셔티브는 의류 수거 프로그램이다. 고객들은 연중 어느 때나 제품의 브랜드, 상태에 상관없이 원치 않는 의류 및 천 소재의 홈 텍스타일 제품을 가까운 H&M 매장으로 가져오면 된다. 이렇게 4월 한달간 ‘가먼트 콜렉팅 위크’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감사의 뜻으로 4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 바우처를 2장을 증정한다.

H&M은 2013년 전 세계적으로 ‘가먼트 콜렉팅’을 런칭했다. 지속적으로 더 이상 원치않는 헌 옷을 수거하고 있다. 더 많은 헌 옷을 수거해 패션 업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고자 한다. 2014년에 H&M은 재활용된 텍스타일 섬유로 만든 최초의 클로즈-더-루프(CLOSE THE LOOP) 컬렉션을 런칭하며 패션 업계에서의 중요한 도약을 시작했다. 지속가능성을 위한 의식있는 여러가지 활동 중 가장 핵심적인 활동이다.

이 활동의 목표는 텍스타일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더 이상 원치 않는 의류가 재활용되거나 재사용되어 새로운 상품을 위한 텍스타일 섬유를 만드는 것이다. 장기적으로는 매립지에 버려지는 의류를 없애고 천연자원 보호를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