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구성 우수한 고기능 내수압 투습 원단

 

 

곽노명 대표이사

아웃도어ㆍ스포츠웨어용 패션소재 전문 기업인 ㈜코리아실크로드(대표 곽노명)의 ‘듀오란(Duoran)’이 ‘2019 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대상’ 특수 기능성 나일론직물 부문을 수상한다. ‘듀오란’은 내구성이 우수한 고기능 내수압 투습도 제품이다.

이 회사는 1997년 창사 이후 끊임없는 연구 개발 노력으로 글로벌 유수의 탑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협업을 해오고 있다.‘PERFECT BALANCE of ART & PERFORMANCE’라는 슬로건 아래 ‘기능성과 감성(패션)’의 조화와 융합(Function to Fashion)을 중요시해 기능성과 품질은 기본이고, 패션문화에 기여한다 는 자부심으로 한길을 걸어왔다.

세계 무대에서 경쟁하려면 브랜드의 힘을 키우고 마케팅으로 승부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독자 브랜드인 ‘실키텍스(Silkytex)’를 런칭했고, 방수, 흡습, 방풍 등의 멀티 고기능성 섬유인 ‘실키텍스’는 유럽과 미주 시장의 고급 브랜드에 소재를 납품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코리아실크로드는 신제품 개발과 품질 개선을 위해 섬유개발연구실과 미니다이텍을 운영하며 차별화 제품의 레시피 개발과 품질 문제의 원인 분석과 개선 결과를 협력사와 공유해 기술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품질 안정성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염색 공장에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섬유개발연구실은 섬유의 품질 관리 향상은 물론‘기능, 감성, 창의성’3박자를 모두 갖춘 프리미엄 소재 개발의 산실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으로, CCK (COMPUTER COLOR KITCHEN) & CCM(COMPUTER COLOR MATCHING) 설비를 운영, 정확한 칼라를 구현해 바이어에게 제시하고, 트렌드 칼라를 바이어에게 소개하고 있다. 각종 LAB TEST 기기를 구비하여 출고 전 이화학 테스트는 물론 문제건의 종합적인 진단, 판단 후 솔루션을 제공 하는 TROUBLE SHOOTING 기능을 수행한다.

또 미니염색기를 운영해 샘플 작업의 납기를 단축, 다품종 소량생산에 대한 바이어 요구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외관 불량의 문제를 최소화 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검단기를 운영 초검/중검을 시행하며, 출고 전 3RD PART 검사소에 의한 최종 검사를 의무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재고의 효율적인 활용 및 관리 위해 INVENTORY SYSTEM을 구축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