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오라 등 고기능ㆍ고감성 섬유 대거 선보여
11개 고객사와 공동 전시부스 운영…판매 도와
김용섭 대표 “차별화 원사 개발…시장 이끌터

효성티앤씨(대표 김용섭)가 올해에도 ‘프리뷰 인 대구’ 전시장의 맨 앞자리를 지켰다.
효성은 지난 6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프리뷰 인 대구-2019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에 참가해 신규 판로 개척에 나섰다. 2002년 첫 참가 이후 올해로 18년째 고객사와 공동 전시 부스를 마련해 참가하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박람회에서 고기능성, 고감성 섬유를 대거 선보였다. 우선 세계 스판덱스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크레오라(Creora®)로 일반 스판덱스 대비 낮은 온도에서 제작이 가능해 촉감이 부드럽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 선명한 색상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크레오라 컬러플러스(Creora® Color+) 등이 포함됐다.
또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냉감성 섬유 마이판 아쿠아-엑스(MIPAN Aqua-X)와 빛 에너지를 열 에너지로 바꿔 발열 효과를 낼 수 있는 섬유 에어로히트(Aeroheat) 등의 고기능성 나일론, 폴리에스터 브랜드도 소개했다. 폐 PET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싸이클 폴리에스터 리젠(Regen) 등 친환경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의류용 섬유뿐만 아니라 효성이 독자 기술로 개발해 상업화에 성공한 탄소섬유 탄섬(TANSOME®)과 아라미드원사 알켁스(ALKEX®) 등 고부가가치 신소재도 전시했다.
효성티앤씨는 올해도 ㈜미광, ㈜보광, 삼성교역㈜, 코로나텍스타일㈜, 대경텍스, ㈜에스케이텍스, ㈜대웅 FNT, 동화텍스타일㈜, ㈜선일, ㈜현진니트, 세종티에프 등 11개 고객사와 공동으로 참여해 고객사의 영업 활동과 상담을 지원함으로써 신규 판로 개척 및 확대를 도왔다.
김용섭 대표는 “효성티앤씨는 올해 고객 만족 극대화를 목표로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접점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 제품 개발로 시장을 리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3~4월에 걸쳐 중국, 대만, 홍콩을 중심으로 ‘크레오라 워크숍’을 진행,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최신 섬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동시에 글로벌 패션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원단 공동 개발 등의 협력 관계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김경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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