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히잡 브랜드>
-무슬림 여성 시장 공략
-현대적 디자인 제공
무슬림 문화권 여성들을 위한 패션 시장이 관심 받는 추세다.
무슬림 여성들이 머리에 쓰는 히잡을 판매하는 미국 기업 오트 히잡(Haute Hijab)이 최근 230만 달러의 시드 파이낸싱 자금을 유치했다.
2010년 설립돼 모던한 디자인의 히잡을 온라인 상에서 판매해 온 오트히잡은 이를 기업을 성장시키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브랜드의 컨셉은 현대 사회에서 생활하는 무슬림 여성들이 편안하면서도 자신감 있게 착용할 수 있는 히잡을 디자인, 제공하는 것이다.
하이퍼포먼스 패브릭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해 일상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히잡 제공이 목적이다. 지난해 1월에는 럭셔리 컬렉션을 소개하기도 했다.
밀레니얼과 Z세대 무슬림 여성을 겨냥하는 시장은 현재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한다. 가디언지에 의하면 15세 미만의 무슬림 인구는 3분의 1에 달하며, 30세 미만은 3분의 2를 차지한다. 2030년까지 무슬림 문화권의 중산층은 9억 명에 이를 전망이다.
무슬림 여성은 평균적으로 하루에 4벌의 히잡을 착용하고, 100벌 이상을 소유한다고 한다.
오트히잡은 기존에 단순히 필수품으로 제공돼온 히잡 제품들이나 패스트패션 브랜드들이 제공해온 심플한 디자인을 넘어선 스타일의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 파이낸싱 라운드는 큐볼의 주도로, 루드로우 벤처스, 시나이 벤처스, 매버런, 뮤즈 캐피털, 엔젤리스트, 더 헬름 등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