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 구찌 허브서 한국 셀럽 대표 '설현' 참석 화제

2019 FW GUCCI MILAN FASHIONSHOW.

밀라노패션위크가 한창인 지난 20일, 이탈리아 밀라노의 구찌 허브에서는 2019 가을 겨울 컬렉션 패션쇼가 열렸다.

2019 가을/겨울 구찌 컬렉션은 가면을 쓰고 벗음에 따라 다른 사람이 되는 인간의 양면성에 대해 표현했다. 구찌는 패션쇼에 앞서, 파피에 마세 형태로 제작된 그리스 신화 속 헤르마프로디토스 마스크 초대장을 발송, 헤르메스와 아프로디테의 자녀인 헤르마프로디토스는 남녀 양성성을 의미하는 인물로, 구찌는 이를 통해 이번 컬렉션의 테마를 미리 표현한 바 있다.

구찌 측은 "이번 컬렉션에 쓰여진 라틴어 ‘페르소나(persona)’는 연극 배우의 ‘개인적인’ 얼굴이 아닌 연극에서 맡은 배역을 나타내는 ‘배우의 가면’을 뜻하는데, 독일 태생의 유대인 철학사상가 한나 아렌트(Hanna Arendt)는 '세상이라는 무대 위에서 우리가 나타내려는 가면을 선택하면 그 사람이 되는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패션쇼 무대는 12만 개가 넘는 LED 전구로 화려하게 빛나는 타원형 벽과 100m가 넘는 길이의 런웨이로 꾸며졌다. 공간 전체를 감싸고 있는 미러 소재는 패션쇼 내내 빛과 움직임을 끊임없이 조명했다.

   
   
   
   
2019 F/W GUCCI MILAN COLLECTION

한편 이날 한국을 대표하는 셀러브리티로 초청된 AOA의 멤버 설현이 다크 브라운 컬러의 스웨이드 재킷과 홀스빗 프린트 실크 셔츠 및 파나마 스커트 등 구찌의 가을 겨울 컬렉션 의상을 우아하고 페미닌한 룩을 연출해 플래시 세례를 받았다.

이와 함께 크리스털 장식의 스퀘어 G힐이 특징적인 메탈릭 실버 미드 힐 펌프스와 미니 구찌 주미 백으로 스타일을 마무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구찌 패션쇼에는 배우 겸 프로듀서 셀마 헤이엑 피노(Salma Hayek Pinault), 배우 겸 가수 자레드 레토(Jared Leto), 배우 앤드류 가필드(Andrew Garfield), 배우 시얼샤 로넌(Saoirse Ronan), 배우 니니(Ni Ni)를 비롯한 전세계 유명 인사들이 참석했다.

2019 가을 겨울 구찌 밀란 패션위크 셀럽으로 초청된 AOA 설현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