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 대구,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

대구광역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이 주관하는 '2019직물과 패션의 만남전(이하, TeFa쇼)'이 3월 6일 대구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TeFa쇼는 섬유·패션산업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지역에서 생산된 차별화된 소재를 활용해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우리 지역 소재와 패션 완제품의 우수성 홍보와 더불어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행사다.

대구를 대표하는 ‘C&BOCO’(대표 최복호)’, ‘INNOCENCE(대표 천상두)’, ‘L BY L(대표 이유정)’과 소재업체 ‘덕우실업(대표 이의열)’, ‘㈜자인(대표 서효석)’, ‘백산자카드주식회사(대표 이정근)’, ‘홍화패브릭(대표 김용석) 등 4개사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완제품으로 1일간 총 3회에 걸쳐 패션쇼를 통해 선보인다.

'C&BOCO’는 2009년 선보였던 ‘BOKO SPORTS’ 의 실험을 10년이 지난 현재 시점에서 REBOOT의 형식으로 재탄생, 브랜드의 아티스틱한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스포츠웨어를 마켓에 새롭게 선보인다.

 ‘INNOCENCE’는 ‘노스텔지아’를 컨셉으로 현대적이고 화려하지만 절제됨과 차분한 여인의 우아함을 클래식한 감성으로 표현한 레트로페미닌 룩을 연출할 예정.

 ‘L BY L’은 레트로 로맨틱을 주제로 50~60년대의 컬러와 화려한 디자인들을 포함한 복고 이미지와 엘바이엘 특유의 시그니처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서 주관, 동시에 개최되는 대구 패션페어, 섬유국제박람회(PID) 행사와의 시너지 창출 극대화에 역점을 뒀다.

행사 초청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한국 최고의 섬유패션도시라는 명성에 걸맞은 우수 콜라보 제품을 선보여 지역섬유산업 전반에 많은 부가가치 창출과 섬유·패션산업의 동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일반 시민들의 참여 유도를 강화, 지역 섬유패션 축제의 장으로서의 기능과 화려한 스테이지 및 국내 최정상급 모델의 런웨이를 통해 수준높은 패션쇼를 선보여 섬유패션도시 대구의 우수성을 대내외 널리 알리겠다는 취지다.

 

♦행사개요

 행사명_ 2019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tefa show 2019)

개최장소_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산격동) 2층 패션쇼장

개최일시_ 2019. 3. 6(수), 13:30 ~

주 최_ 산업통상자원부, 대구광역시

주 관_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일정 및 문의사항 : 053-721-7431, 7433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