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 수트서플라이(SUITSUPPLY)는 차별화된 체험을 바탕으로 '남성이 기꺼이 시간을 내어 찾아가는 매장'이라는 컨셉을 적용한 두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서울 한남동에 131평 규모로 오픈했다.

특히 수트서플라이는 MTM(Made to Measure) 서비스 공간을 대폭 확대했다. 

전문 교육을 이수한 MTM 스페셜리스트가 상주하며 80여개의 고급 이태리 원단과 16가지 핏을 바탕으로 고객 체형과 취향에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남다른 체형으로 MTM을 시도 못했던 고객들을 감안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고 편안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했다.

또, 수트서플라이는 장인급 전문 수선사가 현장에서 직접 고객의 체형과 취향에 딱 맞는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일러 스테이션(Tailor Station)’을 별도로 마련되어 현장에서 바로 수선이 가능하다.

수트서플라이는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1층, 2층에는 ‘남성들의 아지트’로 지칭하는 특별한 ‘파티오(Patio)’ 공간도 마련했다. 누구나 관계없이 미팅, 사교모임, 파티 뿐 아니라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외부 테라스 공간을 구성했다. 의류와 액세서리 판매를 판매하는 매장의 개념을 넘어 감성적 측면까지 고려했다.

게다가 특별 교육을 이수한 매장의 전 직원은 1:1 스타일링 클래스에 버금가는 패션팁을 제공하고, 고객 요청에 따라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소그룹 스타일링 세션도 제공한다. 

한편 수트서플라이는 지난 ‘17년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올 초 롯데백화점 부산점, 현대백화점 천호점,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해 현재 전국 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